"흠잡을 때 없이 완벽"..전지현 '킹덤: 아신전', 전 세계 호평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7.27 08:44 / 조회 : 167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포스터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이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 '킹덤: 아신전'이 '킹덤'의 세계관을 더욱 단단하고 풍성하게 만든 완벽한 프리퀄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킹덤: 아신전'의 공개 이후 해외 매체들은 "'킹덤'을 보지 않은 사람들조차도 즐길 수 있는 전율 가득한 안티히어로 이야기"(NME), "'킹덤: 아신전'은 숨이 멎을 듯이 놀라운 스페셜 에피소드다. 새로운 캐릭터의 잔인함을 보여주는 동시에 더 큰 서사 속에서 생사역이 탄생하게 된 이유를 보여준다"(But Why Tho?)며 조선을 집어삼켰던 모든 비극의 시작점에 선 아신 캐릭터의 강렬한 등장과 '킹덤' 세계관이 보다 견고하게 확장된 것에 대해 감탄했다.

또한 "김성훈 감독이 연출한 '킹덤: 아신전' 은 조명을 탁월하게 사용한다. 새벽에 옅게 퍼진 푸른색의 연무거나 실내에서 피운 불에서 나오는 붉은 빛이거나에 상관없이 감독의 빛 선택은 모든 장면을 불길하게 만든다. 밝은 햇살이 내리쬐는 평화로운 들판에서조차도 긴장감이 감돌 정도다"(포브스), "프로덕션 관점에서 거의 모든 것이 흠잡을 때 없이 완벽하다. 촬영 기법은 끊임없이 놀랍고, 살아있던 죽었던간에 출연진의 연기도 돋보인다"(HITC)라며 북방의 스산하고 처연한 분위기를 담아낸 빼어난 영상미에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를 증명하듯 현재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킹덤: 아신전'은 월드와이드 랭킹 2위를 기록 중이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오스트리아, 벨기에, 볼리비아,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핀란드, 독일, 프랑스, 미국 등에서 오늘의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