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달' 방탄소년단 진 'Moon', 전 세계 팬들 꾸준한 사랑 "힐링송♥ 설렘송♥"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7.22 08:34 / 조회 : 8224
image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BTS) 진의 'Moon'이 발매후 지금까지도 전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외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진의 'Moon'이 멜론에서 'MOTS7' 앨범 중 막강한 인기를 누리는 곡이자 Spotify Korea에서 두 번째로 높은 솔로곡으로 기록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진의 자작곡인 'Moon'이 대한민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에서 'MOTS7'(MAP OF THE SOUL : 7)앨범 중 타이틀곡 'ON'과 'Zero O'Clock'에 이어 사랑을 많이 받는 곡이며 해당 앨범중 솔로곡 1위로 유행을 타지않는 히트작임을 계속해서 증명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Moon'은 지난달 멜론에서 'MOTS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중 최다 '좋아요'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MOTS7'앨범중 네번째로인기 많은 곡으로 기록되어있다.

이어 "'Moon'은 방탄소년단 음반 목록 중 27 번째로 인기있는 곡이기도 하다. 고유의 리스너를 기반으로 다른 모든 B-side 트랙을 능가했으며, 그 위로는 Spotify Korea에서 두 번째로 높은 차트를 기록한 솔로 곡이기도 하다. 한국에서 Spotify가 시작 된 이후 Top200 차트에서 49위로 정점을 찍었다"고 밝히며 'Moon'의 막강한 파워를 실감케 했다.

image


매체는 또 최근에 진이 'Awake,' 'Epiphany,' 그리고 'Moon' 이렇게 단 3개의 솔로곡만으로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 돌파, 비평가와 언론으로부터 계속해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차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Moon'은 진의 탄탄한 보컬실력과 청량하면서도 맑은음색이 돋보이는 경쾌한곡이다. 팬들은 지구, 진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로 비유, 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으로 유명한 'Moon'은 다수의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와 저널리스트의 극찬을 받으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해왔다.

image


최근 네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11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운 'Moon'은 아이튠즈 역사상 다섯 번째로 총 110개국 1위를 차지한 곡이 되었다.

또 지난해 7월 'Moon'은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최고의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에 선정, K-POP의 위상을 높였다.

팬들은 "문은 사랑받아 마땅한 노래지","석진아 축하해","이 노래 드라이브하면서 즐겨 듣는 곡인데 기분이 좋아져","문은 석진이 음색좋고 가사를 듣다보면 고백받는 느낌이라 막 설레","오래도록 사랑받는 곡에는 다 이유가 있나봐 노래 정말 좋아","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인 문, 오랜시간 사랑받았음 좋겠다","나의 빛나는 달 석진아 축하해,늘 응원하고 있어","나의 힐링송 나의 설렘송 많은사람들이 듣고 행복해졌음 좋겠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Moon,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