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의 가장 완벽한 글"..전지현 '킹덤: 아신전', 떡밥 힌트 大공개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7.14 09:10 / 조회 : 12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스틸


92분간의 에피소드에서 해소될 '킹덤: 아신전' 떡밥 힌트가 공개됐다.

14일 넷플릭스 측은 '킹덤: 아신전' 떡밥 힌트를 공개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엎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시즌1과 2가 조선의 남쪽과 한양을 배경으로 생사역과의 사투를 폭발력 있게 그려냈다면, '킹덤: 아신전'은 상상조차 할 수 없던 비극을 불러온 생사초와 역병의 기원을 쫓아 수년 전의 북방으로 향한다. 차가운 성질을 가진 생사초의 특성을 위해 조선의 북방 지역을 조사하던 김은희 작가는 세종 때 설치되었다가 출입이 금지된 폐사군과 압록강 국경 지역에서 변방인으로 살아가던 성저야인에 대한 기록을 발견한다.

image
/사진=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스틸


'오랜 시간 인적이 끊긴 곳에서 생사초가 자라났다면?' 그리고 '누군가가 발견했다면?'이라는 작가의 상상력은 결국 '킹덤: 아신전'으로, '킹덤' 시리즈를 가능하게 한 기원으로 탄생됐다.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을 두고 "김은희 작가의 글 중 가장 완벽한 글이었다. '킹덤' 시즌1이 '킹덤 세계관'을 창조한 주춧돌이었다면 '킹덤: 아신전'은 그 이상을 가기 위한 디딤돌"이라고 표현하며 차디찬 북방에서 다시 시작되는 장대한 서사에 대해 기대감을 높였다.

'킹덤' 시즌2에서 생사초의 비밀을 쫓아 북방으로 향한 이창(주지훈 분)과 서비(배두나 분)와 맞닥뜨리며 모두에게 놀라움과 의문을 안겼던 아신(전지현 분)의 정체가 드디어 밝혀진다. 방울을 단 생사역들과 함께 등장한 아신은 생사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숱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김은희 작가가 "생사초의 비밀과 가장 근접한 인물"이라고 소개한 아신은 조선의 북쪽 경계에서 멸시와 천대를 받으며 살아가던 성저야인이다.

오랜 시간 출입이 금지된 폐사군의 숲에서 우연히 생사초와 그 비밀이 적힌 벽화를 발견하고 냉혹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싸인다. 김성훈 감독은 "'킹덤: 아신전'은 한 인물과 집단의 '한(恨)'에 대한 이야기다. 그 정서가 가장 집약되어 보여지는 인물이 바로 아신"이라며 아신에게 닥쳐올 거대한 서사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모든 비극의 시작점에 선 아신과 그녀가 발견한 생사초, 조선을 덮쳤던 거대한 비극의 단초가 곧 모습을 드러낸다.

image
/사진=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스틸


북방에서 자라난 생사초는 어떻게 조선을 집어삼켰을까. 모두가 궁금해했던 역병의 기원 또한 '킹덤: 아신전'에서 단서를 제공한다. '킹덤' 시즌2에서 조선을 덮친 거대한 재앙이 일단락되었지만, 의녀 서비는 역병의 원인인 생사초의 비밀을 추적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또한 경상 땅을 비롯한 경기, 강원, 황해 등 전국 곳곳에서 생사초가 발견되며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을 맞는다.

압록강 일대에서 생사초를 얻었다는 정보를 얻고 북방으로 향한 이창과 서비 무리가 마주친 아신, 시즌2 엔딩에서 등장한 새로운 인물은 조선을 덮친 비극에 또 다른 이야기가 감춰져 있음을 암시했다. 생사역이 아직 조선을 덮치기 전 북방에서 생사초를 먼저 발견한 어린 아신 그리고 그녀가 겪어야 했던 모진 운명의 소용돌이, 이 모든 것과 조선의 남쪽 끝에서 발견된 생사초와 생사역이 어떤 관련이 있을지 '킹덤: 아신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킹덤: 아신전'은 오는 2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