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엄마다' 윤정화 본부장 "채널A 10주년, 지구의 숙제 풀길"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1.06.24 16:41 / 조회 : 266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채널A


윤정화 채널A 편성전략본부장이 '지구는 엄마다'로 채널A 10주년의 의미를 전했다.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채널A 프라임다큐 '지구는 엄마다' 시사회가 열렸다. 윤정화 채널A 편성전략본부장, 김해영 감독, 우마르 하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참석했다.

윤정화 채널A 편성전략본부장은 "채널A가 올해 열 번째 생일을 맞는다. 감사함을 담은 첫 번째 행사를 오늘 갖는다"며 "김해영 감독님처럼 좋은 크리에이터를 모신 행사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채널A


'지구는 엄마다' 기획 의도로 그는 "지구에 대한 숙제를 푸는 해답이 이 다큐멘터리 안에 있다"며 "수많은 생명을 품은 지구에서 우리가 무해한 존재로 사는 것, 그리고 우리가 흔적을 최대한 덜 남기고 떠나는 것을 시청자들과 생각해 보고 싶었다. 이 다큐를 보고 영감이 떠올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구는 엄마다'는 인도네시아 섬 발리에서 1년에 한 번 지구를 위해 불 안 켜고, 일 안 하고, 이동하지 않고, 금식하는 하루인 침묵의 날 '녜피'(Nyepi)를 보내고, 내 엄마 지구의 시간 '이부쿠'(IBuku)를 맞이하는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채널A 10주년 프라임 다큐로, 김해영 감독이 2018년부터 4년간 1000일 동안 발리에서 녜피에 대해 취재한 기록을 담았다. 배우 문숙과 김해영 감독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지구는 엄마다' 1부 녜피 편은 26일 오후 9시 50분, 2부 이부쿠 편은 7월 3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