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케이팝 팬덤앱 '블립'과 함께 데뷔 백일 잔치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1.06.23 15:04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퍼플키스(Purplr Kiss)가 데뷔 100일을 기념하여 팬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퍼플키스는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100일 기념 라이브 '퍼플키스 백일잔치'를 진행했다.


올 3월 첫 미니앨범 'INTO VIOLET'를 발매하며 혜성 같이 등장한 '밸런스돌' 퍼플키스는 데뷔와 동시에 화려한 성적들을 기록하며 데뷔 100일을 맞이했다.

이번 '퍼플키스 백일잔치'는 케이팝 팬덤앱 블립과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블립 측은 백일 기념 케이크를 비롯하여 '백일덕담', '토픽해결단' 등 앱 내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나온 결과들을 통해 백일잔치를 가득 채웠다.

블립은 앱 컬렉션을 통해 국내외 퍼플키스 팬들에게 퍼플키스의 100일을 축하하는 '백일덕담'을 받았고, 100명에 가까운 팬들이 정성 어린 덕담을 남겼다. 이 날 라이브에서는 멤버들이 직접 덕담을 하나씩 읽으며 팬들과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데뷔 100일을 기념하여 퍼플키스의 팬덤명인 'FROLY(플로리)'가 공개됐다. 팬들도 100일 기념 선물을 받게된 것. 이 날 라이브에서는 이미 제작된 '100일 덕상 그래프'에 멤버가 직접 '플로리'를 적어 넣으며, 비로소 '플로리 덕분에 상승한 퍼플키스 그래프'가 완성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이 '플로리 덕분에 상승한 퍼플키스 그래프'는 지난 100일 간의 퍼플키스의 눈부신 성과들이 한 장에 요약되었다. 100만 뷰를 훌쩍 넘은 '로고 모션 영상'을 시작으로 걸그룹 최단 시구 기록까지 모든 내용이 정리됐다. 지난 100일 간의 성장 기록 뿐만 아니라 트위터 언급량 분포도, 국가별 유튜브 비중 등이 담겨 퍼플키스의 대세감을 확인케 했다.

한편, 라이브를 시청한 퍼플키스의 팬덤 '플로리'는 "저희 플로리가 언제든 응원하고 있어요","1000일, 10000일 영원히 함께해요", "100일 너무 축하하고, 예쁜 케이크 만들어준 블립 감사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퍼플키스의 100일을 축하했다.

퍼플키스 역시 "너무 새롭고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덕상 그래프를 보며 눈물이 찔끔 났는데, 앞으로도 플로리와 함께 예쁜 추억 만들고 싶다", "이제부터 시작이니 평생 함께해요!" 등 100일을 맞이한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한편 '블립 데이터 연구소'를 만든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들의 덕질을 편리하게 돕는 앱으로 현재 56개 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