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 양재웅, 산다라박 그림 분석 "지적 허영심 의심"

이시연 기자 / 입력 : 2021.06.22 20:58 / 조회 : 135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 화면


'비디오 스타'에서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이 산다라박이 그린 그림으로 심리 분석을 내놨다.

22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 스타'는 '슬기로운 의사 생활 - 지혜로운 비스 건강' 특집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양재웅은 "여러분의 진짜 모습을 찾아드리겠다"며 MC들에게 나무와 집, 사람을 그려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산다라박의 사람 그림을 본 양재웅은 "HTP라고 하는 검사다. 그리고 그림을 보면 몸보다 머리가 더 크다. 머리를 크게 그렸을 때는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고 해석한다. 해당이 안될 수도 있지만 머리를 크게 그리면 대부분 지적 허영심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귀가 없다. 상처가 많은 사람들이 귀를 덮고 산다고 하지 않나"라며 산다라박이 상처가 많음을 예견했다.

이어 산다라박의 나무 그림을 본 양재웅은 "줄기가 아래로 갈수록 굵지 않나. 이건 안정감을 의미한다. 다라 씨가 요즘 안정감을 느끼고 있다고 볼 수 있고, 나무 뿌리가 없다. 뿌리는 없지만 땅은 있어서 안정 자원을 많이 모았다고 볼 수 있다"면서도 "나무 옹이는 트라우마를 의미한다"며 산다라박의 정신 건강을 분석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