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日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亞최고 입증 [공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1.06.20 09:26 / 조회 : 124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또 한 번 일본 오리콘 정상에 올랐다.


지난 18일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를 발매한 세븐틴은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6월 18일 자)에서 앨범 판매량 89,736장을 기록하며 1위에 등극하며 '아시아 최고 그룹'다운 명성을 입증했다.

세븐틴의 미니 8집 'Your Choice'는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발매 첫날 88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일간 차트 1위에 올랐고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도 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중국, 일본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세븐틴은 미니 8집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지니, 멜론, 벅스 등 1위와 최상위권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1위를 달성했으며 AWA(아와)에서는 수록곡 'Heaven's Cloud'(헤븐스 클라우드), 'Anyone'(애니원)을 포함해 1위부터 3위까지 줄 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월드와이드 인기를 증명했다.

또 세븐틴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등 총 22개 지역 송 차트 1위, 총 29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홍콩,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18개 지역 1위와 총 33개 지역 TOP 10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8일 미니 8집 'Your Choice'를 전격 발매했다. 세븐틴은 지난 19일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 접촉해 검사를 받았으며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세븐틴은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29일까지 자가격리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