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데뷔 8주년 기념 취약 아동 위한 글로벌 팬기부ing '#지민이처럼_마음나누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6.20 08:16 / 조회 : 999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데뷔 8주년을 축하하며 다양한 기부와 선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13일 지민의 데뷔 8주년을 맞아 필리핀 팬 베이스 'PJM ANGELS PH&INTL'은 '우리의 빛나는 꿈과 미소로 밤을 밝히자'며 'Shine, Dream, Smile'을 주제로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행사 'PJM ANGELS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image
image
지민의 선행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PJM ANGELS PH&INTL'은 어려운 상황에도 어린이들이 계속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필리핀 일로일로 소재 170명의 어린이들에게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맥도날드와 과일 등의 먹을거리, 학용품을 제공했다.

image


일본 팬 베이스 'JIMIN_MOCHITEN'는 지민의 데뷔 8주년을 축하하며 일본의 아동보호기관과 유니세프 캠페인 '#ENDviolence'에 251,300 엔(한화 약 255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 'JIMIN_MOCHITEN'는 일본 내 지민과 방탄소년단의 팬들로부터 CD나 DVD, 다양한 굿즈 등을 기증받아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아동보호기관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image
image
image
▶BTS ジミン デビュ?8周年記念 寄付のご報告 #8yearsWithJimin, もち天使

국내 팬들 또한 '#지민이처럼_마음나누기', '#BTS8thAnniversary' 해시태그와 함께 방탄소년단 및 지민의 이름으로 지파운데이션과 한국소아암재단, 사단복지법인 남산원 물품 후원과 미혼모 가정을 위한 기부 등에 동참했다.

image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은 앞서 '#정인아미안해' 챌린지에 동참,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고취시켰으며, 부산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에 각각 1억 원의 기부금 전달 등 수년간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선행에 앞장서 왔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의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은 팬덤은 다양한 기념일을 맞아 취약한 환경에 놓인 지구촌 곳곳의 어린이와 여성들을 위한 기부 활동과 선행으로 모범적인 팬 문화를 확산시키며 팬덤 문화의 귀감이 되고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