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홍진 제작 '랑종' 기대해도 좋아" 제25회 BIFAN 7월8일 개막 [종합]

전형화 기자 / 입력 : 2021.06.15 15:04 / 조회 : 1633
  • 글자크기조절
image
'곡성' 나홍진 감독이 제작한 태국 공포영화 '랑종'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8일부터 11일간 온,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7월 8일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상영을 시작으로 11일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영화 축제를 연다.

15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회는 부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영작을 발표했다. 기자회견에는 정지영 조직위원장, 신철 집행위원장, 김영덕·남종석·모은영·박진형·김종민 프로그래머, 엄용훈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상해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는 총 47개국에서 258편 (장편 95편, 단편 114편, XR 49편)의 영화가 소개된다. 이 중 월드 프리미어 97편(장편 23편, 단편 64편, XR 10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7편(장편 2편, 단편 3편, XR 2편), 아시아 프리미어 85편(장편 34편, 단편 38편, XR 13편), 코리안 프리미어 46편(장편 29편, 단편 5편, XR 12편) 등으로 한국 관객과 처음 만난다.

개막작은 대만 영화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은 구파도 감독의 신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가 선정됐다. 번개에 맞아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한 샤오룬이 인간으로 환생하기 위해 파트너 펑키와 함께 붉은 실로 이승의 인연을 이어주는 월하노인 업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로 주목받은 대만 구파도 감독이 한국 제작사와 손잡고 만든 작품이다.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온, 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다. 오프라인 상영은 CGV 소풍과 어울마당 등 부천지역 극장 2곳에서 15일까지 8일간, 온라인 상영은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18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10편이 상영되는 국제 경쟁 섹션인 '부천 초이스' 장편 부문에는 '곡성' 나홍진 감독이 제작에 나선 태국 공포영화 '랑종'(감독 피산다나쿤)이 세계 최초로 관객과 만난다. '랑종'은 태국의 신비로운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기괴한 신내림을 소재로 다룬 작품이다. 부천 초이스 단편 부문에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던 '오페라' 에릭 오 감독의 신작 '나무' 등 12편이 소개된다.

세계 장르 영화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월드 판타스틱 레드·블루', '금지구역', '패밀리존', '스트레인지 오마주' 등도 관객이 눈여겨 볼 프로그램이다.

또 이번 영화제에는 드라마 '싸인' '유령' '시그널' '킹덤' 등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가 참여해 '괴담 기획개발 캠프' 공모전 선정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마스터클래스에서 집필 노하우를 설명할 예정이다. 지난 5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 이춘연 씨네2000 대표의 삶을 기리는 추모 자리도 마련돼 고인이 제작한 '여고괴담' '더 테러 라이브' 등이 상영된다.

확장현실(XR)과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소개하는 '비욘드 리얼리티'에서는 VR 애니메이션 유명 제작사인 '바오밥 스튜디오'의 작품을 선보이는 특별전이 열린다. 이 밖에도 아시아 장르영화 산업 지원 플랫폼인 B.I.G(BIFAN Industry Gathering), 부천시와 함께하는 괴담영화 기획·개발 사업인 '괴담 캠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올해 영화제 슬로건 '이상해도 괜찮다'다. 이 시대는 이상해야 괜찮은 시대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이상함이 진화의 징조라고 생각하고 그 여정을 열심히 따랄 것"이라며 "변화를 위한 고민의 출발점에 서 있는 영화인들과 관객들이 BIFAN에서 길을 찾고 개척해 나가는 기운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나홍진 감독이 제작한 '랑종'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하게 됐다"며 "기대해도 좋다. 자랑스럽고 영광스럽다"고 덧붙였다.

올해 25회를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경기도 부천시 일대와 오프라인을 통해 관객과 만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