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동반자"…갓세븐 유겸X뱀뱀, 연이은 솔로 출격 [★FOCUS]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1.06.14 08:30
  • 글자크기조절
image
갓세븐 출신 유겸과 뱀뱀이 솔로 가수로 연달아 출격한다. 평소 서로를 동반자로 부르며 절친한 관계를 자랑한 두 사람이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image
/사진 = AOMG
지난 11일 유겸의 첫 솔로 EP의 선공개곡 '아이 원트 유 어라운드(I Want U Around) (Feat. DeVita)'를 발매했다. 이어 오는 17일에는 EP ''포인트 오브 뷰: 유(Point Of View: U)'를 정식으로 발매한다. 앨범이 발매되는 11일과 17일은 유겸의 생일인 11월 17일을 뜻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아이 원트 유 어라운드'를 비롯해 'Running Through The Rain' '네 잘못이야 (Feat. GRAY)' 'All About U (Feat. 로꼬)' 'Love The Way (Feat. 박재범 & 펀치넬로)' 'Falling In Love' 'When U Fall'까지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지난 2월 AOMG와 전속계약을 맺은 유겸은 박재범, 그레이, 차차 말론, 로꼬, 펀치넬로, 드비타 등 AOMG 아티스트들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유겸은 갓세븐의 메인 댄서로 갓세븐 활동 당시 다채로운 퍼포먼스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또한 메인보컬 JB와 함께한 유닛 JUS2로 활동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음원강자들이 즐비한 AOMG에 합류한 유겸이 솔로 아티스트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image
/사진 = 어비스컴퍼니
뱀뱀 또한 15일 첫 솔로 앨범 'riBBon'을 발매한다. 총 10차례에 걸쳐 콘셉트 포토를 공개한 뱀뱀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사진부터 밝은 콘셉트의 사진까지 공개하며 넓은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또한 뱀뱀은 인트로를 제외한 총 다섯 곡의 작사가로 참여하고 타이틀곡 'riBBon'과 수록곡 'Air' 'Look so fine'의 작곡자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으로도 성숙해졌음을 예고했다.

뱀뱀은 팀의 래퍼로서 모든 활동마다 남다른 존재감을 내비쳤다. 특히 외국인 멤버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유창한 한국어 실력도 자랑했다. 이처럼 탄탄한 실력을 가진 뱀뱀이 자신만의 색깔로 채워낸 음악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연이어 솔로 가수로 출격하는 두 사람은 갓세븐 내부에서도 돈독한 우정으로 유명하다.

뱀뱀은 인터뷰를 통해 유겸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베스트 프렌드라고 언급했으며 유겸이 없었다면 자신의 한국 생활이 매우 힘들었을 것이라고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유겸 역시 계속해서 뱀뱀을 자신의 절친이라고 밝히며 "인생의 동반자 같은 사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두 사람은 두 번째 미니 앨범 'TURN UP'을 통해 '97 YOUNG & RICH'라는 유닛곡을 발매하기도 했다.

한시도 떨어져 본적이 없다며 끈끈한 의리를 자랑한 두 사람이 어떤 솔로 음악을 '아가새'(갓세븐 공식 팬덤)에게 선물할지 관심이 쏠린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