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HERO' 1400만뷰 돌파..진정한 가요계의 영웅, 히어로[★FOCUS]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6.08 08:48 / 조회 : 1925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난해 11월 4일 공개된 'HERO' 뮤직비디오는 지난 7일 조회 수 14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 5월 18일 1300만 뷰 달성 후 20일 만이다.

'HERO'는 발매 7개월이 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임영웅의 대표곡 중 하나로 더욱 사랑받고 있다. 'HERO'는 '이제 나만 믿어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와 함께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성인가요(트로트) 부문 일간·주간·월간 톱 3에 올라있다.

'HERO'는 앞서 5월 31일 SBS MTV · SBS FiL 트로트 차트쇼 '더트롯쇼'에서 압도적인 사전투표 1위에 이어 더욱 압도적인 실시간 문자 투표 득표를 바탕으로 5월 월간 1위를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갈수록 뜨거워지는 이 같은 인기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 증가세에서도 느낄 수 있다. 뮤직비디오 조회 수 1200만 뷰 달성(4월 14일)부터 1300만 뷰까지 이르는 데 35일이 걸렸지만 1300만 뷰에서 1400만 뷰까지는 20일 만에 도달했다. 100만 뷰 증가하는 데 보름이나 빨라졌다.


'HERO'는 당초 임영웅이 모델로 발탁된 자동차 브랜드 광고 삽입곡으로 소개됐다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에 따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드라마틱 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곡이다. 임영웅이 '미스터 트롯'에서 보여줬던 모습과 '미스터 트롯' 진(眞) 특전곡으로 발매된 '이제 나만 믿어요'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HERO'는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2만 뷰,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모았다.

임영웅은 브리티시 팝 장르의 'HERO'를 통해 그 음악적 스펙트럼에 대한 무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실제 임영웅은 '미스터 트롯' 이후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을 통해 한계 없는 매력을 발산 중이다. '임영웅이 곧 장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에게 있어 소화 불가능한 노래와 장르가 없다는 걸 스스로 보여주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HERO' 음원의 인기와 뮤직비디오의 선전은 앞으로 임영웅이 보여줄 모습에 대한 기대감의 반영이라고도 볼 수 있다. 가요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진정한 가요계의 영웅이자 히어로, 임영웅이다.

▶임영웅 'HERO'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