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관왕 새 역사 "'다이너마이트' 목표 달성"[2021 BBMAs][종합]

신곡 'Butter' 무대 최초 공개..역동적인 퍼포먼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05.24 11:20 / 조회 : 15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뮤직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2021 빌보드 뮤직어워드 무대를 통해 또 하나의 새 역사를 썼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전9시(한국 시각)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된 2021 빌보드 뮤직어워드(이하 BBMAs)에서 총 4관왕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BBMAs는 그래미어워드, 아메리칸 뮤직어워드(AMAs)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 BBMAs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도자 캣, SZA, 조나스 브라더스, 위켄드, 알리샤 키스, 핑크 등 당대 최고 인기를 누리는 팝 가수들이 퍼포머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BBMAs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전 촬영 형식으로 무대가 꾸며지며 NBC에서 현지 중계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치고 방역 지침을 따른 총 600명의 현지 관객이 무대를 직접 지켜보며 모처럼 유관중 시상식으로서 남다른 현장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본 시상식에 앞서 발표된 일부 부문 수상 리스트에서 일찌감치 3관왕 달성에 성공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BBMAs에서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소셜 아티스트, 톱 셀링 송 부문 후보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은 이 중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사상 5번째 BBMAs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자가 됐으며 2019년에 이어 2번째 톱 듀오/그룹을 수상했고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는 첫 수상을 기록했다.

이후 본 시상식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톱 셀링 송 수상자로도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image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은 쟁쟁한 글로벌 뮤지션들과 경합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톱 셀링 송 부문에서는 Gabby Barrett(ft. Charlie Puth) 'I Hope', Cardi B(ft. Megan Thee Stallion) 'WAP', Megan Thee Stallion의 'Savage', The Weeknd 'Blinding Lights' 등을 제치고 글로벌 히트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트로피를 받았다. 톱 듀오/그룹 부문에는 AC/DC, AJR, Dan and Shay, Maroon 5 등이 함께 후보에 올랐고,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Justin Bieber, Megan Thee Stallion, Morgan Wallen, The Weeknd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후보였다.

퍼포머 무대를 앞두고 올 블랙 의상을 입고 마이크를 찬 멤버들은 톱 셀링 송 수상 소감을 직접 전했다. 리더 RM은 직접 소감을 전하고 "'다이너마이트'로 팬들에게 신선한 에너지를 만들고 싶었는데 이 상이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해준 것 같다"라며 "우리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영어로 말했다.

image
/사진제공=빅히트뮤직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전 세계 발표한 신곡 'Butter' 무대도 최초로 공개, 모두를 뜨겁게 만들었다. 'Butter'는 트렌디한 매력의 댄스 팝 장르 넘버로 청량함이 한껏 묻어나는 베이스 라인과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섬머 송.

이번 BBMAs에서의 무대는 대기실과 레드카펫, 그리고 무대 세트로 이어지는 실제 시상식의 흐름을 압축한 퍼포먼스 구성으로 방탄소년단이 현지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했다.

소탈한 청년의 모습으로 대기실에서 차례를 기다리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에 이어 무대 세트로 장소가 바뀌면서 멤버들도 빛나는 스타로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공간이 확장될수록 분위기도 고조됐고, 방탄소년단의 매혹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는 곡 후반부 화려한 시상식 무대에서 정점을 찍었다.

방탄소년단은 다양한 공간을 오가면서 단체와 유닛 안무로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흥미로운 스토리 구성과 웅장한 무대 세트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며 'Butter'의 매력은 극대화됐다.

'Butter'는 지난 21일 전 세계 발매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석권 및 101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1억 820만 뷰를 기록하고 유튜브 사상 24시간 내 최다 조회 수를 갈아치웠으며 스포티파이 일일 최다 스트리밍(2090만)도 달성하는 등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대한 기대감을 다시금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상근|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