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인스타 개인 1위 세계新+트위터 스페이스 홍보 영상까지..소셜미디어 '리얼 킹'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5.18 09:39 / 조회 : 732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인스타그램(Instagram) 신기록 경신과 더불어 트위터 스페이스(Twitter Space) 홍보 영상에 등장하며 소셜미디어 제왕으로서 면모를 빛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은 지난 17일 세계 최대 이미지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에서 6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민은 이로써 개인으로서 자신이 세운 세계 인물 최다 언급량 1위의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image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은 미국 전 대통력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세계적 유명인을 앞서는 인스타그램 내 강력한 위력을 꾸준히 발휘해왔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지민의 '버터'(Butter) 콘셉트 클립은 가장 마지막 날 공개에도 동일 콘텐츠 중 326만 뷰를 넘어서는 최다 조회수를 기록, 티저 포토 또한 최단 시간 100만 '좋아요'를 달성하는 폭발적 반응으로 신곡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인스타그램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image


이달 초 선보인 트위터의 음성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위터 스페이스'(Twitter Spaces)는 13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listening to a Space''라는 글과 지민을 메인으로 하는 홍보 영상을 게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image
image


시끌벅적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뒤로하고 자신만의 공간에서 유유히 케이크를 먹는 지민의 모습을 포커스로 한 영상으로 팬들은 'K팝은 몰라도 지민은 안다'는 지민의 글로벌 인지도와 파급력에 기반한 탁월한 홍보라는 평이 쏟아지고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은 앞서 트위터 공식 계정으로부터 '트위터의 그 남자'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단연 독보적 인기와 화제성의 '트위터 제왕'으로 플랫폼을 지배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흔들림 없는 왕좌의 자리를 굳건히 하며 자신의 눈부신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