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의 HKT48 졸업, 그리고 K팝 걸그룹 활동 [문완식 Shorts]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5.17 22:57 / 조회 : 466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쿠라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걸그룹 아이즈원(IZ*ONE) 출신 사쿠라가 HKT48 졸업을 공식화했다. 사쿠라는 지난 15일 일본 후쿠오카 HKT48 극장에서 열린 HKT48 14번째 싱글 '너와 어디론가 가고 싶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오는 6월 19일 온라인 생중계 되는 졸업 콘서트를 끝으로 10년 간 활동했던 HKT48를 떠난다고 밝혔다.

앞서 '아이즈원 그 후, 사쿠라 이야기2'에서 사쿠라의 계약 문제와 나이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는 선후가 아니라 동시 진행형이다.

사쿠라가 HKT48을 아직 공식적으로 졸업하지 않았고, 그러기에 국내 기획사 영입도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준비는 진행 중이다. 준비를 하고 있으니 기획사 입장에서는 정리할 것들이 많고, 여러 가지 고민도 많고, 고려할 게 많은 것. '졸업'으로 모든 게 일소 된다면 한일간 연예활동이 지금보다 훨씬 수월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풀어야할 실타래가 복잡하다.

'나이' 문제도 그렇다. 사쿠라는 활동할 레이블에 있는 선배 걸그룹 멤버들과 나이대가 비슷하다. 사쿠라는 이 걸그룹의 후속 걸그룹에서 활동해야한다. 결국 '그림'의 문제다. 다른 레이블에서도 만만치 않은 걸그룹이 나올 예정이라 이 '그림'은 중요할 수 밖에 없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