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레트로 아이돌하면 '로펀'이었으면, 켓치 기대해주세요♥"[인터뷰③]

5월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링링'(Ring Ring) 발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5.17 08:00 / 조회 : 1017
image
걸그룹 로켓펀치 /사진=이동훈 기자
(인터뷰②)에서 계속

노트북 화면을 돌려 소속사에서 사전에 보내준 안무 영상을 멤버들과 함께 봤다. 매일 같이 하는 연습이지만 영상으로 보는 자신들의 모습이 신기한 듯 했다. 연희는 "매일 같이 연습하고 또 연습한다"고 했다. "모두가 따라하실 수 있게 대형도 간단하게 다듬고 안무도 다듬었어요. 팬들이 따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는 얘기입니다."(연희)

"저희가 8개월 동안 그냥 열심히 한 게 아니라 매일 같이 연습해서 더 자신감이 생겼어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많이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여유롭고 즐기는 무대를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번 활동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어요."(다현)

"모두가 따라할 수 있고 대중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준비한 거 다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번 활동 다 건강하게 즐겁게 재밌게 했으면 해요. 기대해주세요."(수윤)

"저는 이번에 '로펀'(로켓펀치)이 '레트로 장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어갔으면 좋겠어요. 레트로 아이돌 하면 바로 '로펀'이렀으면 좋겠습니다."(연희)

"저는 긴말 없이 뉴트로가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으로 활동과 무대들도 다 표현할 수 있게 에너지 있게 해보겠습니다."(소희)

"이 팀워크 좋아요. 켓치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Ring Ring'으로 멋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게요."(쥬리)

"마지막 가사가 있는데 가사 그대로 켓치분들 머릿 속에 잊혀지지 않고 떠올렸으면 좋겠어요. 수능 금지곡 되면 더 좋죠. 가사요? '잠든 네 머릿 속을 링어링어링'이에요."(윤경)

image
로켓펀치 윤경 /사진=이동훈 기자


윤경이 '링어링어링'이라고 하자 멤버들이 박수치며 환호했다. 이 참에 다들 좋아하는 가사, 인상적인 가사가 뭔지 물었다.

"제 랩 파트 중에서 '끌리는 대로가 재밌잖아'요. 재밌고 즐거운 무대를 하고 싶어요."(소희)

"소희 랩파트 중에 '이 칠링을 벗아나게 해요' 부분이요. 뭔가 자유로운 로펀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윤경)

"다현이 브릿지 중에 '어렵지 않아'요. 다현이가 좋아서 이 파트가 좋아졌어요. '나도 원하는 건~~~' 이 부분도 좋아요."(연희)

"시간이 아까워 내 마음이 켜지는 그 순간이요. '링링' 노래 자체가 노래가 빨라요. 쉬운 파트가 뭔가 목소리 들릴 수 있는 부분이에요."(쥬리)

인터뷰의 마지막은 늘 그렇듯 이번 앨범의 목표다.

"음원 차트인 멜론 톱100에 들어가는 게 목표에요.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권에 있었으면 좋겠어요."(소희)

"데뷔 때부터 음악방송에서 1위하는 게 목표에요. 그 목표를 가지고 이번에도 열심히 하겠습니다."(쥬리)

"요즘은 많은 분들이 유행하는 노래라는데 따라부르시지는 못하잖아요. 저희 노래를 따라부르셨으면 좋겠어요. 지나가다가 들으시고 흥얼거리게 되는 그런 노래가 됐으면 해요."(윤경)

"저도 음악방송 1위를 목표로 합니다. 저희를 알리면서 역주행이니 유행이니 이런 것도 해보고 싶어요. 다른 저희 노래들도 많이 알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건강하게 이번 활동을 마쳤으면 하는 것도 목표고요."(다현)

"많은 분들을 저희 켓치로 만들고, 더 많은 분들을 내 사람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어요."(수윤)

"이번에 콘셉트가 뉴트로지만 레트로 기반이잖아요. 이 노래를 듣고 추억을 떠올리셨으면 좋겠어요. 저희 노래를 즐기시는 연령대도 다양해졌으면 좋겠고요. 어른 분들께서도 많이 들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들으시고 아이돌 노래잖아, 근데 이 노래 좋다로 만들고 싶어요."(연희)

로켓펀치 팀명은 '지루한 세상에 날리는 신선한 한 방의 펀치'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Ring Ring'의 소속사 자료 설명은 'Synthwave 장르에 80년대 Synth pop 스타일을 혼합한 곡으로, 통통 튀고 위트있는 가사 속 당당한 사랑을 표현하는 로켓펀치만의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곡이다'라고 돼있다. 로켓펀치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됐다. 펀치 일발 장전! 켓치도 뛸 준비하시고~!(어둠의 로켓단도.)

▶'뉴트로 요정'으로 돌아온 그룹 로켓펀치 인터뷰 (Rocket Punch Interview) [스타뉴스 인터뷰], STARNEWS KOREA

▶[Album Preview] 로켓펀치(Rocket Punch) 1st Single Album 'Ring Ring', wolliment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