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YPEN, '뮤뱅' 1위..'Drunk-Dazed' 음방 3관왕'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1.05.08 08:19 / 조회 : 100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빌리프랩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2020년 데뷔 그룹 중 최초로 '뮤직뱅크'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ENHYPEN은 지난 7일 방송된 KBS '뮤직뱅크'에서 'Drunk-Dazed'로 1위에 올라 SBS MTV '더쇼'(5월 4일)와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5월 5일)에 이어 세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지난해 데뷔한 그룹 중 '뮤직뱅크' 트로피를 손에 쥔 건 ENHYPEN이 유일하다. 이날 방송에서 ENHYPEN은 멋진 성과를 함께 만들어 가는 팬들과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 이하 모든 스태프 그리고, 하이브 레이블즈의 선배 아티스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전 세계 팬들은 ENHYPEN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뮤직뱅크' 방송 종료 후 ENHYPEN의 음악방송 3관왕을 축하하는 '#ENHYPEN3rdWin'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올랐다. 5위권에 랭크된 미국과 일본 포함, 총 13개 국가/지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톱 50에 진입했다. '#DrunkDazed3rdWin' 해시태그는 한국 3위, 일본 6위를 비롯해 총 7개 국가/지역 실시간 트렌드 톱 50에 이름에 올렸다.

음원, 음반, 음악방송 '올킬'에 성공한 ENHYPEN은 발매 2주 차에도 뜨거운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Drunk-Dazed'의 스포티파이 한국 '톱 200' 순위가 꾸준히 올라 ENHYPEN을 향한 식지 않는 관심을 증명했다. 한국뿐 아니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의 선전도 눈에 띈다.

'Drunk-Dazed'는 발매 당일(4월 26일) 195위로 해당 차트에 진입, 데뷔 후 처음으로 차트인하는 강세를 보였고 다음 날에는 36계단이나 상승한 159위를 기록했다. 발매 첫날 이 곡의 글로벌 감상자 수는 41만 8,200명으로 지난해 11월 발표된 데뷔곡 'Given-Taken'이 세운 23만 841명 대비 약 81% 증가했다. 지난 5월 1일, 2일에도 각각 46만 4,600명과 45만 8,300명의 글로벌 감상자 수를 기록해 발매 당일보다 높아진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ENHYPEN은 8일 STATV '아이돌 리그 시즌3', 12일 MBC M, MBC every1 '주간아이돌'에 출연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