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웅, 여성 A씨와 쌍방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1.05.07 17:07 / 조회 : 19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진웅


배우 배진웅이 후배 여성 배우를 성추행 했다는 혐의로 입건 된 가운데 사건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 됐다. 배진웅의 강제 추행 뿐 아니라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여성의 추행도 인정 돼 쌍방 성추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 됐다.


7일 배진웅의 법률대리인 박지훈 변호사는 스타뉴스에 "지난 2월께 쌍방 강제추행 혐의로 사건이 검찰에 송치 됐다. 현재 검찰 수사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더 팩트는 경기 포천 경찰서가 최근 배진웅을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변호사에 따르면 검찰로 사건이 송치 된 것은 약 3개월 전인 지난 2월께이며, 배진웅과 여성 A씨가 쌍방 강제추행 혐의로 송치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지훈 변호사는 현재 검찰에서 조사 중인 사안이지만, 여성 A씨가 먼저 성추행을 시작했고 이후에 배진웅의 성추행이 있었다는 혐의로 이 같이 쌍방 성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 됐다고 전했다. 이어 "당시 해당 장소에 목격자가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닌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월 스포츠경향은 배진웅이 알고 지내던 여자 후배인 배우 A씨를 성추행 및 강간미수 혐의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후 피의자 조사도 진행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진웅을 성 범죄자로 단정하는 보도가 쏟아졌고 배진웅은 변호인을 통해 허위보도 자제 를 요청하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후 경찰 조사가 끝나 쌍방 강제추행으로 검찰 송치됐으며 검찰에서 조사 후 향후 법적 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배진웅은 지난해 드라마 '굿 캐스팅'에서 출연했으며, 다양한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최근까지 영화에 단역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