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어보' 티빙에서 5월20일 독점 공개.."영화 라이브러리 확대"

전형화 기자 / 입력 : 2021.04.29 10: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준익 감독의 '자산어보'가 5월20일 티빙에서 OTT서비스로 독점 공개된다.

29일 티빙은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티빙은 '자산어보'가 5월20일부터 월정액 독점 공개된다며 티빙 유료회원이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산어보'는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이 젊은 어부 창대를 만나 자산어보를 집필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이준익 감독이 '동주'에 이어 흑백으로 만든 영화로 설경구 변요한 등이 출연했다. 3월31일 극장에서 개봉한 '자산어보'는 호평을 받으며 28일까지 32만여명을 동원했다.

메가박스 중앙(주)플러스엠에 따르면 '자산어보'는 29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TVING, wavve, 네이버 시리즈on, 카카오페이지, KT skylife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3주 뒤인 5월20일 OTT서비스는 티빙에서만 실시된다. 다른 IPTV는 계속 서비스된다.

티빙은 지난 15일 '서복'을 극장과 동시에 공개한 데 이어 '자산어보'를 OTT서비스 독점 서비스하기 위해 적잖은 금액을 쓴 것으로 전해졌다.


티빙의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은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서복'을 필두로 향후 영화 라이브러리 확대를 통해 티빙의 콘텐츠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올리고, 다양한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기에 향후 어떤 영화들이 티빙으로 합류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