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비긴' 55개·23개국 아이튠즈 톱송 1위..막강 '글로벌 솔로 파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4.18 07:28 / 조회 : 57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Euphoria'(유포리아)가 55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1위에 오르며 막강 글로벌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2018년 8월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 'Euphoria'는 지난 17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타지키스탄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총 54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기록했던 'Euphoria'는 이날 타지키스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오르며 총 55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image


사랑에 빠진 순수한 감정을 정국 특유의 맑고 청아한 보컬로 신비롭고 아름답게 표현한 'Euphoria'는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0주 차트인,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 2억 2400만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 음원의 '최고', '최장', '최초'라는 대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Euphoria'는 미국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50만 이상 판매고를 달성, 미국음반협회(RIAA)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정국의 솔로곡 'Begin'(비긴)이 네팔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23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Begin'은 2016년 'WINGS' 앨범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으로 멤버들에 대한 정국의 애정이 담긴 곡이다.

image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