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印매체 선정 '가장 인기 있는 K팝 스타' 1위..한류 견인차 역할 '톡톡'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4.18 07:1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 /사진=김창현 기자
방탄소년단(BTS)뷔가 인도 미디어가 뽑은 최고 인기 K팝 스타에 선정됐다.

뷔는 인도매체 otakukart 선정 '2021년 가장 인기있는 K팝 스타' 20명 중 1위를 차지했다.


매체는 한국 대중 문화와 K팝이 전 세계로 빠르게 퍼지고 있으며 과거 K팝이 특정 계층에게만 인기있던 것에 반해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가장 인기있는 K팝 스타 20명 중 1위에 뷔가 선정됐다고 전했다.

매체는 "뷔는 방탄소년단의 보컬리스트이자 배우이다. 차분한 목소리와 매력적인 외모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 미남 타이틀을 여러개 보유하고 있지만 방탄소년단 자체컨텐츠 '달려라 방탄' 에서는 매우 귀여운 모습을 볼수 있다"고 뷔를 소개했다.

image
/사진=otakukart



뷔는 인도판 버즈피드로 불리는 'ScoopWhoop' 선정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남자' TOP10에 할리우드 톱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인도 매체 '레이트스틀리(LatestLY)'는 밸런타인 데이를 기념하며 뷔 특집 기사를 내보내기도 했다.

또 인도 보그지는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을 앞세워 4차 한류붐에 대한 기사를 게재했고,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인디아' 에서는 'K팝 아티스트 20'에 뷔를 선정하는 등 인도에서 뷔의 인기가 뜨겁다.

인도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국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인 감염병 확산 속에 K드라마와 예능, K팝 등 한류 콘텐츠에 대한 소비량이 급증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접촉하는 해외 한류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인도는 지난 해 전 세계 트위터에서 K팝 관련 트윗이 가장 많았던 국가(트윗량 기준) 톱10에 들었다.

뷔는 전 세계 인구 2위인 인도에서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한류 바람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K팝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