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스포츠협회, 최신 산업 정보 매거진 '프로스뷰' 창간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1.04.14 13:04 / 조회 : 1995
  • 글자크기조절
image
'프로스뷰' 내용.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산업의 최신 정보와 전문가 기고 등을 담은 산업 정보 매거진 ‘프로스뷰(PROSVIEW)’를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스뷰’는 프로스포츠와 타 산업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견해를 전문가들의 시선으로 담아낸 매거진으로, 프로스포츠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전문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시하기 위해 제작됐다. 오는 20일 1호(봄호) 발간을 시작으로 계간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창간호 주제는 코로나19 시대에 지속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넥스트 노멀과 프로스포츠’이다. 넥스트 노멀 시대를 대비하고 있는 프로스포츠 산업의 오늘을 들여다보고, 변화의 기로에 선 프로스포츠가 기존의 틀을 벗어나 나아갈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프로스포츠 산업 내 빅데이터 활용을 살펴보는 ‘DATA TREND’ 코너와 4대 프로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 심판이 한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눈 ‘SPORTS ISSUE’ 코너도 준비돼 있다.

image
'프로스뷰' 표지.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의 이승용 이사가 프로스포츠와 e스포츠의 접점을 제시하는 한편, 인기 예능 <뭉쳐야> 시리즈의 모은설 메인 작가가 스포츠와 예능의 결합에 대중들이 환호하는 이유를 들려준다. 이동국, 홍성흔, 방신봉 등 <뭉쳐야 쏜다> 상암불낙스 3인방의 인터뷰도 실었다.


이 외에 AI와 프로스포츠의 미래, 아이돌 팬덤으로 보는 프로스포츠 팬슈머, 로고 디자인과 스포츠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함께 담았다.

한편 협회는 프로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간호 배송 신청을 받는다. 오는 4월 22일까지 프로스뷰 편집국 이메일로 이름, 주소, 연락처 정보를 기재해 신청하면 우편으로 창간호를 받아볼 수 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