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이너차일드', 스포티파이 8000만 스트리밍 돌파..'K팝의 클래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4.13 07:51 / 조회 : 67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 /사진=스타뉴스
방탄소년단(BTS)뷔의 솔로곡 'Inner Child'(이너차일드)가 스포티파이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2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 의 수록곡 'Inner Child'는 뷔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뷔의 아름다운 보컬이 경쾌하면서 강렬한 사운드와 어우러지며 어린 시절의 자신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건네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빌보드는 "은유적 표현으로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 가사로 가득한 'Inner Child'를 뷔의 깊은 음색으로 완벽하게 표현했다"고 평했고, 미국 음악전문 채널인 MTV는 "뷔의 'Inner Child'는 한 편의 서사 영화 OST 같다. 이 노래를 들으면 뷔가 넓은 들판을 달리는 장면이 상상된다. 너무 감동적이다" 며 극찬을 보냈다.

여러 매체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이너차일드'는 세계 최대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대중성도 함께 인정받게 됐다.

아미들과 스타디움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뷔의 바람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성사되진 못했지만 지난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 에서 영상에 등장한 팬들이 떼창을 선보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뷔의 완벽한 무대 후 '이너차일드'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역주행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너차일드' 는 발매 후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포르투갈 '오피셜 차트' 33위, 헝가리 '싱글 톱 40 핫차트' 4위 등에 진입했다. 최근 네팔 아이튠즈 정상에 올라 총 9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