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3편 선정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1.03.23 17:07 / 조회 : 2273
  • 글자크기조절
image
TV부문 대상 KCC건설 문명의충돌(이노션). /사진=한국광고주협회
한국광고주협회는 23일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3편을 선정, 발표했다.

TV부문 대상은 KCC건설 ‘문명의 충돌’(광고회사 이노션)이 차지했다. 서로 다른 남녀가 부부가 되고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 속,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유쾌하고 현실감 있게 풀어내어 큰 공감과 웃음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았다.

디지털부문 대상은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광고회사 HS애드)가 선정됐다. 한국의 ‘흥’을 새롭고 재미있게 해석해 ‘대한민국’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국가 브랜드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TV부문에는 현대자동차 ‘두 번째 걸음마’(광고회사 이노션)가 선정됐다. 이 광고는 이동의 자유로부터 가장 소외된 이들에게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적용, 소중한 시간과 기억을 되찾아주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전달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OOH부문에는 경찰청 ‘호프테이프’(광고회사 제일기획)가 뽑혔다. 한국의 실종아동은 660여명, 실종 아동 정보와 그들이 돌아오기를 바라는 희망을 담은 택배 포장용 테이프가 미디어가 된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지난해 집행된 광고 중 국민이 직접 온라인으로 추천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광고주협회 이정치 회장은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이지만, 경기 순환의 원동력으로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고, 나아가 우리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활동을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 우리 광고계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을 응원하고 공감하며 대한민국 광고문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정성 심사위원장(서울대 교육부총장,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이번 수상작들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며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은 작품들이 많은 공감과 호평을 받았다”며 “국민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노력을 쉽게 풀어낸 광고들도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image
디지털부문 대상 한국관광공사 FEELTHERHYTHMOFKOREA(HS애드). /사진=한국광고주협회
이외에 TV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IBK기업은행 ‘IBK 혁신경영’(HS애드)‘ ▶SK텔레콤 ‘SKT 창덕ARirang'(TBWA KOREA)' ▶LG유플러스 ‘[경찰청X유플러스] 엄마, 나 어떻게 찾았어?’(엘베스트) ▶LG전자 'LG 올레드 TV 인류의 컬러'(HS애드) ▶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런칭 캠페인’(제일기획) ▶한국인삼공사 ‘설, 20년엔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제일기획)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70주년 캠페인’(대홍기획) ▶시디즈 ‘앉음마의자’(TBWA KOREA) ▶한샘 ‘아! 한샘이랑 이야기해봐야겠다 캠페인’(제일기획) ▶현대자동차 ‘Stay TUCSON 캠페인'(이노션) ▶현대자동차 ‘2021 성공에 관하여, 그랜저’(이노션) 등 11편이 선정됐다.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은 ▶보건복지부 ‘노담릴레이’(HS애드) ▶KCC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 (Feat. KCC창호)’(TBWA KOREA) ▶KB국민은행 ‘2020 대한이 살았다’(엘베스트) ▶신한금융지주회사 ‘가치삽시다 X 희망으로 같이가게’(제일기획) ▶인천광역시교육청 ‘근로계약서 대봉투’(아이디엇) ▶LG전자 ‘Care for what you wear'(HS애드) ▶SK이노베이션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대홍기획)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10년’(밴드앤링크) ▶GS칼텍스 ‘위장전술 영어학습지’(아이디엇) ▶SK하이닉스 ‘기업PR 언택트’(이노션) ▶한화그룹 ‘탄소 줄이는 기술’(이노션) 등 11편이 받았다.

라디오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롯데마트 ‘거리두기’(대홍기획) 1편, 인쇄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동화약품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자연의 공생(共生)’(오리콤) ▶KB국민은행 ‘봄길’(오리콤) 등 2편, OOH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WWF Korea ‘Fish Love Band - 치어럽 캠페인’(제일기획)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첨단동화’(이노션) ▶11번가 ‘택배 기사님 감사합니다 - 11번가 드림’(SM C&C) 등 3편이 뽑혔다. 특별상에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아동운전 - 운전자가 보호자’(심플리크리에이티브)가 선정됐다.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