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성진, 팬도 놀란 입대..소속사 "본인 의사 존중"[종합]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3.08 16:16 / 조회 : 607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김휘선 기자


밴드 데이식스 멤버 성진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당일 입대 발표에 팬들 조차 깜짝 놀란 반응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금일자로 성진이 현역 입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공식 일정 없이, 그리고 조용히 입소하기를 희망하는 성진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입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갑작스럽게 입대 사실을 접할 팬들에게도 양해를 구했다. 소속사는 "My Day(팬클럽) 여러분께 직접 입대 소식을 알리고 싶다는 성진 뜻에 따라 당일 갑작스럽게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다시 돌아올 성진을 위해 My Day 여러분의 변치 않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성진은 이날 오후 네이버 브이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팬들에게 직접 입대 사실을 알렸다. 훈련소 가는 길에 오른 성진은 "입대일이 정해진 건 한 달 정도 됐는데, 미리 얘기하면 한 달 동안 (팬들이) 더 걱정할 것 같았다"며 "최대한 조용히 들어가려 (입대 발표를) 미뤘다"고 말했다. "마음이 홀가분하다"는 심경도 밝혔다.

오는 4월 중 발매를 앞둔 새 앨범에 대해서는 "준비를 다 끝내 놓고 가는 것"이라며 많은 기대를 당부했다. 또 "갔다와서도 데이식스를 할 것"이라며 "이런 걱정을 할 수 있는 건팬들과 멤버, 회사, 주변 사람들을 믿기 때문"이라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데이식스 팬들은 깜짝 놀란 반응을 보이면서도 "아프지 말고 건강히 잘 다녀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성진은 2015년 데이식스로 데뷔,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 '놓아 놓아 놓아',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K팝 대표 밴드로 인기를 얻었다.

image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다음은 성진 입대 관련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항상 DAY6를 아껴주시는 My Day 여러분께 성진 군 입대와 관련하여 안내의 말씀드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고자 2021년 3월 8일 (월) 금일 자로 성진이 현역 입대하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공식 일정 없이, 그리고 조용히 입소하기를 희망하는 성진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입소는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My Day 여러분께 직접 입대 소식을 알리고 싶다는 성진 뜻에 따라 당일 갑작스럽게 소식을 전하게 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성진을 포함한 모든 DAY6 멤버들의 건강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다시 돌아올 성진을 위해 My Day 여러분의 변치 않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