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한터 주간 음반차트 1위+가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 1위..컴백 첫주부터 성적 '활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3.08 14: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에이티즈(ATEEZ) /사진=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컴백 첫 주 음반차트 1위를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갔다.

8일 오전 한터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3월 첫째 주 주간 음반차트(집계기간 3월 1일~7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가온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집계기간 2월 28일~3월 6일)도 역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발매 첫날 하루에만 약 15만 5000장을 달성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로 8일 오전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전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의 초동 기록인 약 23만 장을 벌써 넘기며 이번 성적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는 중이다.

에이티즈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36개국의 정상을 휩쓴 가운데,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는 미국 뉴욕 타임 스퀘어 옥외 광고로 에이티즈의 ‘제로 : 피버 파트 2’ 발매를 기념해 더욱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 뮤직비디오 역시 8일 오전 기준 조회 수 약 1560만을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선정 주간뮤직비디오 조회 증감수(집계기간 2월 28일~3월 6일)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이어 2위를 달성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