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SF9 휘영 '리플레이', 누적 600만뷰..글로벌 취향 저격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3.05 09:03 / 조회 : 249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뮤직앤뉴


미디어 그룹 NEW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가 기획 배급하는 웹드라마 '리플레이: 다시 시작되는 순간(이하 ‘리플레이)'이 글로벌 MZ세대를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5일 뮤직앤뉴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공개 후 2월 말 10화로 성황리에 종영한 웹드라마 '리플레이'가 누적 조회수 600만 뷰, 시청 시간 38만 시간을 넘어서는 흥행 기록을 썼다.

첫 회부터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리플레이'는 매 에피소드 당 약 40만 이상의 조회수를 유지하며 드라마를 향한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글로벌 팬들의 실시간 댓글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며 국내 유튜브 인기 동영상과 각종 포털 사이트 내 인기 웹드라마 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리플레이'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 외에도 그룹 SF9의 휘영 등 아이돌 출신 연기자를 적극적으로 기용하는 동시에, 펜타곤, 서은광(비투비), 기현(몬스터엑스), 니엘(틴탑) 등 한류를 대표하는 음원 강자들의 OST 참여를 이끌며 글로벌 1020의 취향을 저격한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생애 첫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은 미연은 "유하영 역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믿고 맡겨주신 제작진 분들과 응원해주신 팬 분들께 감사하다. '리플레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연기 도전을 이어가며 가수 활동과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리플레이'는 유튜브 공개 외에도 국내 OTT와 일본, 미주 지역 등 전 세계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뮤직앤뉴 콘텐츠제작팀 김기태 부장은 "MZ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음악이 만나 '리플레이'만의 매력에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셨다. 앞으로 뮤직앤뉴 만의 기획이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