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3년차' 에이티즈 "우리만의 색깔 알리고파"[종합]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03.02 17:10 / 조회 : 417
image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에이티즈는 2일 오후 4시 온라인 컴백 쇼케이스를 열었다. 에이티즈는 지난 1일 오후 6시 6번째 미니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를 발매했다.

'제로 : 피버 파트2'에는 총 7곡이 수록돼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트랩 비트 속 EDM의 리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특히 멤버들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을 통해 에이티즈만의 멋을 완성했다.

앨범에는 이외에도 격정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강렬한 힙합 넘버 '선도부'(The Leaders), 멤버들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타임 오브 러브'(Time Of Love)와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으로 펑키 리듬의 레트로 디스코 장르까지 도전했다. 여기에 리더 홍중이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셀러브레이트'(Celebrate)도 포함됐다.

데뷔 앨범부터 이어져온 '트레저' 시리즈부터 보물을 찾아 항해를 시작하는 유니크한 설정으로 주목을 받았던 에이티즈는 지난해 그 시곗바늘을 꺾고 프리퀄 격인 '피버' 시리즈로 새로운 막을 열었다.

에이티즈는 앞선 앨범 '제로 :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1)에서 열병의 순간을 맞이한 청춘들이 현실에 부딪히며 식어버린 가슴을 안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고 '제로 : 피버 파트2'에서는 세상 곳곳 사그라지고 있던 불씨를 타오르게 하는 에이티즈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에이티즈는 최근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5억 회 돌파, 미국 트위터 내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 5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에이티즈는 컴백 소감을 전하며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에이티즈는 "2021년 첫 발매하는 앨범이라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된다. 오랜만에 나온 만큼 저희가 어떤 음악과 무대를 보여줄 수 있을 지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에이티즈는 "팬들에게 대하는 진심이나 태도를 전하기 위해 일상에서의 따뜻한 말들이나 사소한 것들을 계속 꾸준히 소통하는 것이 사랑에 대한 보답이라 생각한다"라며 "꼭 사랑한다는 말을 직접 팬들에게 전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트 성적을 들을 때마다 얼떨떨한 것 같다. 서로 믿기지 않는다고 멤버들끼리 이야기하고 더욱 팬들을 보며 동기부여를 받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라며 "이번 앨범을 열심히 준비해서 눈에 띄는 성과가 있으면 좋겠지만 웰메이드 앨범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이번 앨범을 통해 우리만의 색깔을 짙게 담아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선 주문량 35만장 기록도 감사하다.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에이티즈는 엠넷 '킹덤' 출연에 대해 "동방신기 선배님들께서 어렸을 때부터 동경했고 같은 프로그램에 함께 하는 것 자체가 영광"이라며 "첫 대면식 무대를 했다.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선배님들이 멋있고 좋은 무대를 보여줘서 더 긴장하는 것도 있지만 '킹덤'을 통해 우리만의 색깔을 알리고 싶다. 경연 색깔에 맞게 최선을 다할 것이고 과정에서 배우면서 선배님들과 소통하며 막내로서 배우고 보여드리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에이티즈는 마지막으로 "2018년 데뷔 이후 2년 반 정도 시간이 지났는데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해 확신도 들고 책임도 드는 것 같다"라며 "팬들과의 믿음도 더 생기는 것 같고 애틋해지는 것 같다"라고 남다른 포부도 전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상근|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