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기현, 학폭 주장 동창 만나 오해 풀었다[종합]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2.26 18:30 / 조회 : 777
image
몬스타엑스 기현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기현이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한 동창을 만나 오해를 풀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6일 추가 공식입장을 통해 "금일 기현은 해당 게시글을 게재한 중학시절 해당 학우와 만나, 오랜 시간 쌓였던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다.

이어 "만남의 자리에서 기현으로 지적됐던 내용들은 기현이 아닌 다른 친구가 행동했던 것을 기현으로 오해하고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속사는 이와 별개로 2015년에 이어 최근 기현에 대한 악의적인 글을 게재하고 있는 또 다른 인물이 있다고 전했다. 해당 인물에 대해서는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현이 중학교 재학 시절 돈을 뺐거나 담배 심부름을 시켰다는 주장이 등장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는 기현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하고, 대부분의 동문들로부터 기현이 학폭을 행한 적이 없었다는 증언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현은 이날 몬스타엑스 팬카페에 "스스로 돌이켜보았을 때 학업에 충실한 학생은 아니었고 학생 신분으로 하지 않았어야 할 행동을 했던 것도 맞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성인이 된 이후 계속해서 죄책감을 가지고 있고 지금 그 부분에 대해 말씀하시는 쓴 소리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심경글을 올렸다.

이어 "학창 시절의 저의 미성숙한 태도나 행동들로 상처를 받은 분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좋지 않은 상황으로 걱정을 끼쳐드려 팬분들에게는 죽을 듯이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며 사과했다.

다만 그가 과거 흡연 등 학생으로서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사과한 것이 학교 폭력 의혹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지며 오해를 빚기도 했다.

다음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현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당사는 두 개의 사안을 놓고 각각 대해왔습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를 제기한 분의 경우, 당사는 게시자 분과 직접 만나 무엇보다 사실 관계를 우선 확인하고 잘못된 일이 있다면 이에 따른 사과와 책임을 지겠다는 자세로 임했습니다.

금일 기현은 해당 게시글을 게재한 중학시절 해당 학우와 만나, 오랜 시간 쌓였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남의 자리에서 기현으로 지적되었던 내용들은 기현이 아닌 다른 친구가 행동했던 것을 기현으로 오해하고 있었던 점이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기현은 해당 학우에게 학창 생활 동안 바르고 듬직한 동료가 되어주지 못했던 점에 대해 두고두고 미안하다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해당 게시자께서도 당시 오해의 마음을 풀었으며, 나아가 지난날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주고받으며,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당사는 아티스트의 동의를 거쳐 당시의 학생기록부를 직접적으로 확인하고, 당시의 지인 및 학교 관계자분들, 동문 등 다방면의 방법을 통해 기현이 학폭을 행한 적이 없다는 증언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현은 학창생활과 학업을 모범적으로 이뤄내지 못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기억을 남기지 못한 점에 대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무겁고도 괴로운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기현은 남긴 글을 통해 미성숙했던 태도와 행동, 혹시 모를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서 상처를 받았을지 모르는 모든 동료 학우들, 그리고 지난날에 대해 반성하고 뉘우치는 마음을 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반드시 성숙한 사회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피력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당사는 이와는 별도로 지난 2015년, 그리고 최근 들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글을 게재하고 있는 또 다른 게시자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하겠다는 말씀을 드려온 바 있습니다.

당사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과장된 사안에 대해서 만큼은 법률적 조치를 강력히 강구해 나갈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