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병' 최성봉 측 "위중한 상태..매일 고통에 대처"[전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2.01 16:59 / 조회 : 5010
image
최성봉 /사진=홍봉진 기자


지난 2011년 tvN 경연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린 가수 최성봉이 암 투병 중인 가운데, 소속사 봉봉컴퍼니 측이 최성봉이 추가 수술을 받았지만 여전히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다.

봉봉컴퍼니 측은 1일 공식 입장을 내고 "최성봉 군에게 보내 주신 사랑과 응원 메시지,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최성봉 군은 1월 13일 두 번의 수술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여러 암과 투병하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최성봉도 봉봉컴퍼니를 통해 "말로만 표현하는 감사는 저를 헤아려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충분히 전해질 수 없다는 것을 알며, 여러분들의 격려와 응원 메시지는 자신이 살아갈 이유를 상기시켜줬다"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드러냈다.

봉봉컴퍼니 측은 "의사 소견에 따르면, 아직도 위중한 상태이며, 종양이 제거되지 않은 곳에서 또 다시 전이되지 않도록, 여러 치료를 받아야 한다"며 "현재 최성봉 군의 상태는 매일 고통에 대처하고 있으며, 어떤 날에는 자신의 숨이 멈출 수도, 극복할 수 없는 두려움을 대처해야 할 시기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가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는 아무도 상상할 수 없는 삶이었다"며 "그가 숱한 역경을 극복해 누군가의 희망의 아이콘이 된 것처럼, 이 아픔 또한 극복해낼 것이고, 많은 분의 희망의 아이콘으로써 최성봉을 바라봐 주는 분들에게 희망을 보여줄 것"이라며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봉봉컴퍼니에 따르면 최성봉은 지난해 5월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3기와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다. 당시 봉봉컴퍼니 측은 "지난해 12월 13일 대장암 수술을 한 차례 진행했으며, 추가 수술은 아직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봉봉컴퍼니가 전한 공식 입장

안녕하세요. 가수 최성봉 소속사인 봉봉컴퍼니입니다.

먼저, 최성봉 군에게 보내 주신 사랑과 응원 메시지,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최성봉 군은 1월 13일 두 번의 수술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여러 암과 투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성봉 군은 "말로만 표현하는 감사는 저를 헤아려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충분히 전해질 수 없다는 것을 알며, 여러분들의 격려와 응원 메시지는 자신이 살아갈 이유를 상기시켜주었다고" 많은 팬분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성봉 군이 말하길, 자신은 먼 길을 홀로 걸어왔으며, 삶에 죽음도 두렵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신은 이 전투에서 싸워 이기고 싶어 합니다. 해야 할 일이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목소리와 노래를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을 전해왔습니다.

의사 소견에 따르면, 아직도 위중한 상태이며, 종양이 제거되지 않은 곳에서 또다시 전이되지 않도록, 여러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최성봉 군의 상태는 매일 고통에 대처하고 있으며, 어떤 날에는 자신의 숨이 멈출 수도, 극복할 수 없는 두려움을 대처해야 할 시기도 있습니다.

그가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는 아무도 상상할 수 없는 삶이었습니다. 그가 숱한 역경을 극복해 누군가의 희망의 아이콘이 된 것처럼, 이 아픔 또한 극복해낼 것이고, 많은 분의 희망의 아이콘으로써 최성봉을 바라봐 주는 분들에게 희망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의 책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 제목처럼 이번 아픔도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성열|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