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트레저, 입덕 자소서..우리 보석들의 MBTI는?[인터뷰①]

2020 Asia Artist Awards 신인상(Rookie Of The Year) 인터뷰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1.01.30 10:30 / 조회 : 6888
image
그룹 트레저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요계에 보석 같은 존재가 나타났다. YG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트레저'(TREASURE)다. 평균 나이 만 18세의 한국 국적 8명과 일본 국적 4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트레저는 지난해 8월 K팝계에 야심차게 첫 발을 내디뎠다.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등 'YG 보석함'을 통해 발탁된 12개의 보석들은 데뷔 이후 반년을, 데뷔곡 'BOY(보이)'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에 이어 'MY TREASURE'에 이르기까지 K팝의 보석처럼 빛나며 활약했다. 지난해 발표한 3장의 싱글을 포함해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SURE EFFECT'까지 앨범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넘어섰다. 일본에서 인기도 눈부시다. 데뷔곡 'BOY'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에 이르기까지 'THE FIRST STEP' 시리즈 4장의 앨범 타이틀곡 모두 일본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데뷔 반면 만에 '글로벌 루키'로 우뚝선 트레저를 스타뉴스가 만났다. 트레저에 빠져 보자.

멤버 모두의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부터 알아보자. MBTI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다. 과거 혈액형 유형으로 성격 등을 판단했다면 이제는 MBTI다.

image
그룹 트레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트레저 멤버 12명 MBTI를 공개한다.

◆최현석· 마시호= 재기발랄한 활동가 (ENFP)

ENFP 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순발력이 뛰어나다. 일상적인 활동에 지루함을 느낀다.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능력자란다.

할리우드 스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로빈 윌리암스, 방탄소년단 멤버 RM(김남준), 스파이더맨 등이 이에 속한다.

◆지훈· 도영 - 대담한 통솔자 (ENTJ)

ENTJ 형은 철저한 준비를 하며, 활동적이다. 통솔력이 있으며, 단호하다. 통솔자형 사람은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

스티브 잡스, 헤리슨 포드, 우피 골드버그, 말콤X, 닥터 스트레인지 등이 속한다.

image
그룹 트레저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방예담 ·준규 ·윤재혁 ·아사히· 요시 - 열정적인 중재자 (INFP)

INFP 형은 성실하고 이해심 많으며, 개방적이다. 잘 표현하지 않으나, 내적 신념이 강하다. 중재자형 사람은 최악의 상황이나 악한 사람에게서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진정한 이상주의자.

J.R.R. 톨킨, 줄리아 로버츠, 조니뎁 등이 속한다.

◆하루토 ·박정우 -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

ISFP 형은 온화하고 겸손하다. 삶의 여유를 만끽한다. 모험가형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듯 야외에서 앙증맞은 나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그런 유형의 예술가는 아니지만, 진정한 예술가라고 할 수 있다. 실상 상당수 많은 이들이 그러한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기도 하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에이브릴 라빈, 케빈 코스트너, 브리트니 스피어스, 마이클 잭슨, 제시카 알바 등이 속한다.

◆소정환 - 선의의 옹호자 (INFJ)

INFJ 형은 선의의 옹호자형은 가장 흔치 않은 성격 유형으로 인구의 채 1%도 되지 않는다. 높은 통찰력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공동체의 이익을 중요시한다.

마틴 루터 킹, 마더 테레사, 닐슨 만델라, 레이디 가가 등이 속한다.

image
그룹 트레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김수진|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편집국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