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이용규-장재영 참가' 키움, 고척 스프링캠프 명단 공개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1.01.27 16:52 / 조회 : 2313
  • 글자크기조절
image
키움 1군 2021 스프링캠프 참가자 명단. /표=키움 히어로즈 제공
키움 히어로즈가 홈 구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대비한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총 42명으로 구성된 선수 및 코칭 스태프는 2월 1일부터 3월 19일(금)까지 47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을 실시한다.

신인 선수 중에는 투수 장재영과 내야수 김휘집이 참가한다. 이밖에 투수 김재웅, 김동혁, 박관진, 내야수 신준우, 이명기 등도 데뷔 후 처음으로 스프링캠프 명단에 들었다.

키움은 "선수단의 집중력과 컨디션을 단기간에 끌어올리기위해 스프링캠프 초반 강도 높은 스케줄이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훈련 첫날부터 2주 동안은 5일 훈련, 1일 휴식 스케줄로 진행하며, 이 기간 기본기 훈련과 체력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2월 14일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바뀐다.


3월부터는 두산베어스와 LG 트윈스, KT 위즈, 한화 이글스 등과 연습경기를 치른다. 연습경기 일정은 향후에 변경될 수 있다.

구단은 "외국인 투수 에릭 요키시와 조쉬 스미스는 비자 발급 등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입국한 뒤 2주 간 자가 격리를 마친 후 합류한다. 아직 영입 전인 외국인 타자도 같은 절차를 거친다"고 전했다.

퓨처스팀 선수단도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준비한다. 퓨처스팀이 오전에 훈련을 하고, 1군은 오후 2시부터 훈련을 시작한다.

홍원기 감독은 “돔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하지만 날씨가 춥기 때문에 부상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선수들 모두 캠프 기간 선의의 경쟁을 펼쳐 한 단계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캠프 기간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해 모두 목표한 바를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