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캡틴', 사전투표 오류 났다.."'오잉' 데이터 전체 파이널 미반영"[공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1.20 16:55 / 조회 : 1865
  • 글자크기조절
image


국내 최초 부모 소환 10대 오디션을 표방한 엠넷 '캡틴'(CAP-TEEN)이 파이널 생방송을 하루 앞두고 우승자 투표 반영 요소 중 하나를 전격 제외하는 초강수를 뒀다.


'캡틴' 측은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일 파이널 생방송에서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 데이터 전체를 반영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캡틴' 측은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투표는 '심사위원 평가 (40%) + '시청자 문자투표 (35%)' + <캡틴> 홈페이지와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 (25%)’로 구성된다고 알려드린 바 있다"며 "Mnet은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캡틴' 측은 "시청자들께서 그동안 보내주셨던 소중한 응원들이 단 1표라도 잘못 반영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따라서 파이널 방송에서는 '캡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투표만 25%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고 했다.

다만 "'캡틴' 1~9회까지의 합격 여부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연자들의 합격/탈락 과정에 '오잉'을 통한 투표 데이터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말씀드린다"며 "그동안 '오잉'을 통해 출연자들을 물심양면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