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열정은 통한다..'누아르'로 보여줄 '인생의 진리'[★FOCUS]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1.18 05:00 / 조회 : 1232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열정의 아이콘' 유노윤호가 새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유노윤호는 18일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NOIR'(누아르)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가 'True Colors'(트루 컬러스)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이다.

시네마틱 콘셉트를 내세운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Thank U'(땡큐)를 비롯해 SF 어드벤처 영화 같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Time Machine'(타임머신), 코미디 영화처럼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Loco (House Party)'(로코), 진솔한 가사가 한 편의 모노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Need You Right Now'(니드 유 라이트 나우), 서정적인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후속곡으로 선보일 'Eeny Meeny'(이니 미니) 등 6 트랙이 수록됐다.

티저 공개부터 각각의 곡마다 한 편의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 'NOIR'는 굉장한 공을 들였음이 느껴진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역시 배우 황정민, 이정현 등이 출연하며 실제 영화 못지않은 스케일과 퀄리티를 자랑하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무엇보다 더욱 기대를 부르는 것은 앨범에 담은 메시지다. "한 남자의 내면 속 감정들을 담았다"고 소개한 이번 앨범은 곡 소개를 찬찬히 읽어보면 유노윤호의 자전적 이야기가 많이 녹아있는 듯하다. 특히 타이틀곡 'Thank U'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이를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은 지난 14일 공개된 수록곡 'Time Machine' 트레일러 영상이다. 영상 말미 눈에 띄는 것은 '인생의 진리'라는 가사인데, 이는 그가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했던 즉흥 랩이다. '인생의 진리'는 유노윤호도 과거 자신의 '흑역사'로 꼽을 만큼 한 때 네티즌 사이에서 부정적 밈으로 소비됐다. 하지만 유노윤호는 이를 열정으로 뒤집었고 음악에 녹여냈다.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유노윤호는 데뷔 18년 차가 되도록 한결같았지만, 근 몇 년 사이 그를 향한 대중의 시선은 바뀌었다. 이는 MBC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매사 성실한 모습을 보여준 그에게서 대중이 진정성을 엿봤기 때문이다. 더 이상 '인생의 진리'를 비롯해 유노윤호의 열정이 단순한 웃음거리로 소비될 수 없게 됐다.

이처럼 조롱마저 열정으로 극복한 유노윤호는 새 앨범 준비에도 혼신의 힘을 다했다. 전곡 트랙 필름을 제작한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가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물로 알려졌다. 또 한 번 유노윤호가 어떤 음악과 무대로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지 기대가 모인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