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KBS 아나운서 "사직서 제출, 한의대 입학 도전"[직격인터뷰]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1.01.15 09:52 / 조회 : 3993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지원 KBS 아나운서가 사직서를 제출하고 회사를 떠난다./사진=KBS


김지원 KBS 아나운서가 한의대 입학 도전을 위해 회사를 떠난다.


김지원 아나운서는 15일 스타뉴스에 "어제(14일) 사직서를 제출했다. 오늘 중으로 수리될 것 같다"고 밝혔다.

김지원 아나운서는 사직서를 제출하고 KBS를 떠나는 이유에 대해 "제가 어릴 때부터 아역으로 종종 활동을 하다가 (방송에 대한) 느낌이 좋아서 아나운서까지 하게 됐다. 평생 방송과 함께 살아왔다. 단순한 말하기 보다는 제가 고민해서 찾은 인사이트를 전달할 때, 희열을 느꼈다. 그래서 조금 더 나답게 원하는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공부가 필요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몇 년 동안 저에 대한 고민을 했었다. 그러면서 최근 인생에서 최대 위기였던 번아웃 때문에 환자로 시간을 보냈다. 그러던 중 한의학을 접했고, 한의학 덕분에 몸이 좋아졌다. 한의학을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한의학 입학을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수능 도전까지 해보겠다는 김지원 아나운서는 "주위에서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열심히 해 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KBS 퇴사로 이후 방송 활동에 대해선 "완전히 접는 것은 아니다. 유튜브 방송도 계속 할 계획이다. 공부하는 모습도 공개할 계획이고, 또 다른 방송에서 찾는다면 출연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지원 아나운서는 2012년 KBS 39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뉴스9' 'KBS 글로벌 24' '굿모닝 대한민국' '도전! 골든벨' 등 KBS TV 프로그램 외에 KBS 라디오 '김지원의 옥탑방'을 진행한 바 있다. 2017년 9월 비연예인과 결혼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