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8주년 전 세계 아미 축하..월드와이드 1·2위+60개국↑ 실트 점령 'Happy8YearsWithJimin'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1.13 08:21 / 조회 : 2281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함께 한 8년을 기념하는 문구 #Happy8YearsWithJimin와 #OUR SINGER JIMIN이 월드와이드 1, 2위에 나란히 오르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휩쓸었다.

image
2013년 6월 12일 데뷔 쇼케이스 당시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의 모습 /사진=이기범 기자


1월 12일은 지난 2013년 BTS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Hard Krump Instrumental 2012'에 맞춰 춤을 춘 지민의 오디션 영상을 공개하고, 방탄소년단의 정식 멤버가 됐음을 공식 발표한 날이다.

image


image


전 세계 아미(ARMY) 팬들은 지민의 8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해시태그(#) 축제를 펼쳤다.

12일 트위터(Twitter)상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에는 #Happy8YearsWithJimin가 1위, #OUR SINGER JIMIN이 2위에 오르고, 8개의 키워드로 미국, 영국, 독일, 호주, 프랑스, 인도, 헝가리, 브라질 등 무려 4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총 60개국 이상 트렌딩 되는 폭발적 반응으로 전세계 팬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함께 축하했다.

이에 미국 야후 라이프 스타일(Yahoo LifeStyle), 인스타일(InStyle),올케이팝(Allkpop) 등 언론 매체들의 관심으로 집중 조명이 이어졌다.

2013년 당시 지민은 약 1분간의 짧은 영상에서 중학생 시절부터 각종 댄스 대회의 우승을 휩쓸었던 수준급의 팝핀과 브레이크 등 화려한 댄스를 선보이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 결과 수천 명의 응시자 중 유일한 오디션 합격자가 되어 최단 연습생 기간으로 단, 6개월 만인 그 해 6월 13일 팀내 메인댄서와 리드보컬로 데뷔 신화를 이뤄냈다.

지민은 부산예고 전체 수석과 무용과 수석으로 입학할 만큼 지성을 겸비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재원이었음에도, 급이 다른 '지민급'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끝없는 자기계발로 천재적 재능에 노력을 더해 8년간 놀라운 '어나더레벨' 무대만을 선사해 오며 글로벌 수퍼스타로 우뚝 섰다.

지민은 아이돌 스타로서는 보기 드문 독보적 음색과 유니크하고 폭넓은 보컬 레인지,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는 천재적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약속', '크리스마스 러브', '친구' 등으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방탄소년단 'BE'(Deluxe Edition)앨범에서는 A&R(Artists and repertoire)을 맡아 타고난 공감능력을 십분 발휘해 음악 PM으로서 성공적인 성과를 이끌어내며 세계각국 언론 매체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난 8년간 '지민에게 한번 반하면 빠져나올 수 없다'는 뜻의 'JIMin Never JIMout','지민급 인기','K팝 프론트맨'등의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한국갤럽 2년 연속 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4개월 연속 1위 등 초유의 브랜드 신기록을 써내려가며 방탄소년단과 K팝을 대표하는 최정상 아이돌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