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3관왕 달성+"기분이가 좋다" 2행시까지[2021 골든디스크][종합]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1.01.10 18:42 / 조회 : 2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언택트로 열린 ’제35회 2021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골든디스크어워즈사무국


그룹 방탄소년단이 음반 부문 대상을 포함해 3관왕을 달성했다.

10일 오후 JTBC에서 방송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2021 골든디스크)에서는 이다희 성시경이 MC를 맡은 가운데 음반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아미 여러분 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해부터 큰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 작년 코로나19로 음악산업과 공연산업이 힘들었는데 그런 와중에도 저희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앨범을 발매했지만 공연을 하진 못했다. 직접 무대를 보여드리지 못했다는 게 한이 됐고, 하루빨리 공연을 보여드리고 싶다. 늘 응원해주시는 아미께 감사드린다. 더 좋은 목소리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 소처럼 앞으로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고 덧붙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을 비롯해 음반 부문 본상, 인기상까지 3관왕을 달성했으며, NCT 또한 본상 2개와 아티스트상까지 3관왕을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단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의 주인공은 엔하이픈과 트레저, 김호중이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가, 베스트 OST 상은 배우 조정석이 수상했다. QQ뮤직 팬즈 초이스 K팝 아티스트 상은 엑소가, 인기상은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음반 본상의 주인공은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비와 박진영은 'When We Disco'부터 'It's Raining', '안녕이란 말대신', '나로 바꾸자'까지 각자의 히트곡부터 최근 발매한 듀엣 신곡까지 무대를 펼쳐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2021 골든디스크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9일에는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이 진행된 가운데 음원 부문 대상의 영광은 아이유가 차지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수상자는 블랙핑크, 마마무,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제시, 아이유, 방탄소년단이었다. 베스트 발라드상은 이승기, 베스트 그룹상은 몬스타엑스, 베스트 트로트상은 임영웅, 트렌드 오브 더 이어상은 지코, 베스트 R&B 힙합상은 창모, 골든초이스상은 뉴이스트, 넥스트 제너레이션상은 더보이즈, 이달의 소녀가 수상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