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 20200' 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 등 6관왕..임영웅 3관왕[종합]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12.05 21:5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MA 2020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멜론뮤직어워드 2020(MMA 2020)에서 큼지막한 상들을 모두 휩쓸었다.

5일 카카오TV 등을 통해 MMA 2020 메인공연 무대와 시상이 펼쳐졌다. 올해 MMA 2020은 12월 2일~5일을 'MMA WEEK'로 지정, 나흘간 다양한 콘텐츠와 무대로 K팝 팬들을 찾아갔다.


5일 차인 이날은 방탄소년단, 임영웅, 영탁,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오마이걸, 코드쿤스트, 잔나비 최정훈, 사이먼 도미닉,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무대를 꾸몄다. 또 올해의 앨범, 올해의 베스트송, 올해의 아티스트 등 20여개 부문 수상이 진행, 가수들의 소감이 이어졌다.

image
/사진제공=MMA 2020


이날 시상식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들은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베스트송상, 올해의 아티스트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남자)상, 톱10 본상, 네티즌 인기상까지 총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지민은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MMA에서 앨범상을 받은 게 지난해가 처음"이라며 "이 상을 다시 받는 것은 저희의 가치를 증명하는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어깨 부상으로 함께하지 못한 슈가를 언급하며 끈끈한 팀워크를 드러내기도 했다. 뷔는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 소감에서 "저희는 6명이 아니라 7명"이라며 "이 영상을 보고 있는 멤버 슈가에게 한 마디 하고 싶다. 우리 상 많이 받았고, 형도 빨리 나아서 우리와 즐거운 추억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image
/사진제공=MMA 2020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1등을 차지하며 올 한해 트로트 열풍을 이끈 임영웅의 존재감도 빛났다. 그는 베스트 트로트, 톱10 본상을 비롯해 미스터트롯 톱6와 핫 트렌드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그는 베스트 트로트상을 수상하며 "가수를 한다고 했을 때 늘 기쁘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어머니에게 감사하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이어 "2020년 힘들었던 이 시기에 트롯맨들이 국민 여러분께 위로와 감동을 드렸다. 저만이 아닌 트로트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선물을 드렸던 한해인 것 같다. 저희들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와서 여러분께 사랑받으면서 꿈같은 시간 보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벅찬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는 "제가 잘해서 주시는 상이라기보다 '올 한해 트로트가 큰일을 해냈다'라는 의미로 알겠다. 그 가운데 저에게 더 열심히 하고 내년에도 잘부탁한다고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MMA 2020은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음악시상식이다. 올해는 12월 2일~5일까지 사흘간 온라인·비대면으로 열렸다.

image
/사진제공=MMA 2020


다음은 MMA 2020 5일차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MAP OF THE SOUL : 7)

▲올해의 베스트송=방탄소년단(Dynamite)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베스트 퍼포먼스상=몬스타엑스

▲베스트 트로트=임영웅

▲베스트 팝=샘 스미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남자)=방탄소년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여자)=블랙핑크

▲TOP10=김호중, 방탄소년단, 백예린, 백현, 아이유, 오마이걸, 임영웅, 지코, 블랙핑크, 아이즈원

▲락 부문=아이유(에잇)

▲OST 부문=조정석(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

▲인디 부문=볼빨간사춘기(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

▲랩/힙합 부문=다모임

▲발라드 부문=다비치

▲R&B/SOUL 부문=백예린

▲핫 트렌드상=미스터트롯 톱6(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네티즌 인기상=방탄소년단

▲신인상(남자)=크래비티

▲신인상(여자)=위클리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손성득

▲베스트 송 라이터=영탁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상=더보이즈

▲세션상= 김현아, 신석철, 적재, 최훈, 홍소진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