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페이스북 해시태그 합산 1430만뷰 최고치 달성..'소셜미디어 절대강자'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12.04 08:5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 /사진=김창현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페이스북(facebook)에서 해시태그 합산 1430만뷰를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뷔는 #KimTaehyung를 비롯하여 #BTSV, #Taehyung, #뷔, #김태형, #태형, #방탄소년단뷔 등 관련 해시로 합산 1430만뷰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뷔의 활동명인 #V를 제외한 결과여서 더 놀라움을 주고 있다.


해외매체 올케이팝은 '뷔의 모든 모습은 SNS에서 엄청난 반응을 일으킨다. 그 결과 뷔는 여러 유명 연예인을 제치고 페이스북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아티스트 중 하나가 됐다'고 전했다.

image


페이스북은 10억 명의 이용자가 가입한 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방탄소년단은 #BTS 1100만, #방탄소년단 330만뷰로 K팝 그룹 중 최고 언급량을, 뷔는 연예인 중 가장 많은 해시태그 언급량을 가지게 됐다.


뷔는 페이스북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개인 티저사진으로 한국 남자 연예인 최초 600만 '좋아요' 기록을 달성했다.

트위터에는 지난 8월 게재한 셀카로 방탄소년단 공식 SNS 중 최단기간 300만 '좋아요'를 달성했고, 이 트윗은 2020년 전 세계 트위터 게시글 중 8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한국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개인 계정 없이 그룹 계정으로만 운영되고 있어 이러한 기록들은 의미가 깊다.

일본 트위플 트렌드 '유명인 랭킹'(Celebrity Rank)에서는 2020년도 1월에서 10월까지 합산 누적 6위를 차지하며 한국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중국의 최대 팬클럽 바이두에서는 K팝 팬클럽 역대 생일 모금 최고 금액을 달성했다.

화려한 비주얼과 '무대장인' 다운 완벽한 퍼포먼스로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뷔는 팬들의 아낌없는 지지를 받으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