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삼·심수창 등 참여'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성료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0.12.01 12:13 / 조회 : 1917
  • 글자크기조절
image
교육에 참여한 장원삼(오른쪽).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온라인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란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직업군과 프로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11월 28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총 120명 선착순 수강모집에 431명이 신청해 프로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에이전트 직업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스포츠산업 및 프로스포츠 시장의 이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공인선수대리인과 대한축구협회(KFA) 선수중개인 등록 및 관리 규정 ▲축구 에이전트 브이로그 ▲심수창 해설위원(전 프로야구 선수)의 일일 스포츠 에이전시 체험기 ▲스포츠 에이전트와 일하는 사람들 (축구전문기자, 브랜드마케터, 구단 프런트, 프로선수 )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통해 스포츠 에이전트 파헤치기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영상에는 프로야구 장원삼 선수를 비롯해 심수창 해설위원(전 프로야구 선수), 프로축구 신세계 선수, 이승용 아디다스코리아 부장, 이성훈 SBS 스포츠기자, 류청 포포투 편집장, 김진훈 수원 삼성 선수운영지원팀장, 류택형 월스포츠 상무(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사무국장), 김동욱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대표, 김민수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선임연구위원,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 등 프로스포츠의 다양한 직군을 대표하는 이들이 출연해 스포츠 에이전트를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줬다.


교육 영상물은 사전 제작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흥미 요소를 높여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탈피했다.

수강생들은 교육 후 설문 답변을 통해 "단순히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에이전트의 브이로그, 함께 일하는 다양한 스포츠 산업 종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서 끝까지 수강할 수 있었다", "전반적인 스포츠 산업에 대한 설명부터, 에이전트 제도 및 현업에 대한 사항들을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진행되니 주말 오후 시간을 투자해도 전혀 아깝지 않았던 시간이었다"는 등 긍정적인 평을 남겼다.

이번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를 100%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발급하는 '2020년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 수강확인증'이 주어지며, 교육 콘텐츠 내용으로 출제한 퀴즈 만점자와 차점자에게는 소정의 스포츠 용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번 교육 영상 중 일부는 추후 일반 공개하여 아쉽게 수강을 놓친 이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확인증 발급 명단과 추후 공개되는 영상 등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