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개인 인기도 우뚝..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11.22 15: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020년 11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1일부터 2020년 11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억2817만8403개를 추출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한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억244만6694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


그 결과 2020년 11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마마무 화사,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진, 옹성우, 소녀시대 태연, 박지훈,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태민,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스트로 차은우,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 지효, 레드벨벳 슬기, 방탄소년단 슈가, 소녀시대 윤아, 여자친구 은하, 트와이스 나연, 슈퍼주니어 김희철, 뉴이스트 황민현, 지드래곤,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정연, 여자친구 엄지,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만2305, 미디어지수 303만1907, 소통지수 221만7204, 커뮤니티지수 317만22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6만36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4만9717과 비교하면 19.46% 하락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만9314, 미디어지수 224만3441, 소통지수 136만4065, 커뮤니티지수 148만4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만144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55만183과 비교하면 21.56% 하락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6878, 미디어지수 216만2179, 소통지수 179만7342, 커뮤니티지수 176만4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만128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5만2497과 비교하면 34.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력있다, 당당하다, 함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BE, 병역,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6% 기록했다"고 서렴ㅇ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