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 나이지리아 톱송..62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11.19 13:30 / 조회 : 348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가 나이지리아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수록곡이자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는 노르웨이, 몰도바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지난 17일 하루 만에 브루나이, 피지, 나이지리아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추가, 총 62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진의 '에피파니'는 지난 11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 발매 후 2년이 지나서도 꾸준한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4월 해외 매체 'MEAWW'는 ‘에피파니’를 '팬데믹 플레이리스트' 톱5에 선정하며 "진이 부른 이 노래는 우리는 사랑받을 자격뿐만 아니라 무조건적인 자기애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에피파니'의 자기애에 대한 메시지와 진의 감미로운 보이스는 팬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주며 지난 2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진의 '에피파니'가 앞으로 또 얼마나 팬들에게 감동을 안길지 기대를 모은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