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K푸드 수출액 급상승 '일등공신'.."지민 브랜드 파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10.26 14:38 / 조회 : 29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남다른 인기와 파급력으로 문화 예술계를 넘어 국가 경제적 측면에서도 전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미국 K팝 전문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 22일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이자 메인 댄서인 지민이 한국 유명 브랜드의 라면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켜 브랜드 매출 급상승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비지니스워치코리아'에 따르면 지민이 '불닭볶음면'을 먹다가 입술이 붉어지고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이 포착돼 세계적인 화제가 됐다"며 이후 "7월부터 8월까지 해당 라면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미국 158%, 중국 33%가 급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image




매체는 "지난해 지민이 동대문에서 떡볶이를 먹는 모습이 포착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며 "짧은 방문으로 '떡볶이'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판매량을 25%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고 지민이 식품 매출액 증대에 따른 수출에 기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을 밝혔다.



매체는 "지민은 자신의 영향력과 브랜드파워가 얼마나 강한지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지민이 왜 아이돌 브랜드평판 15개월 1위를 차지했고, 한국갤럽 2년 연속 1위의 대기록을 세웠는지에 대한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다.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미국 매체 코리아부(Koreaboo) 또한 "미국라면 수출 급증, 방탄 소년단 지민의 힘에 달려있다"며 "국제적으로 '불닭볶음면'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는데, 이것은 모두 방탄소년단 지민의 놀라운 판매력으로 귀결될 수 있다"고 전해 지민의 글로벌 파급력으로 인한 이례적인 수출 증가세에 대해 주목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