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비규환', 11월 12일 개봉 확정..설상가상 정수정의 새로운 도전 [공식]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10.21 07:55 / 조회 : 334
image
/사진=영화 '애비규환' 메인 포스터


영화 '애비규환'(감독 최하나)의 개봉일이 확정됐다.

21일 리틀빅픽처스 측은 "설상가상 코믹 드라마 영화 '애비규환'이 오는 11월 12일 개봉을 확정지었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애비규환'은 똑 부러진 5개월 차 임산부 토일(정수정 분)이 15년 전 연락 끊긴 친아빠와 집 나간 예비 아빠를 찾아 나서는 설상가상 첩첩산중 코믹 드라마다.

image
/사진=영화 '애비규환' 메인 예고편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영화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우는 카피와 주인공 토일, 엄마 그리고 세 명의 아빠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먼저 '하나를 찾아오니 또 하나가 사라졌다'라는 카피는 15년 동안 헤어져 있던 친아빠를 찾아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예비 아빠가 사라진 상황과 맞닥뜨린 토일의 황당한 심정을 그대로 보여주어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아빠 찾아 父루마블'이라는 태그는 주사위를 굴려 세계 여행을 하는 보드게임 부루마블에 한자 아비 부(父)를 접목시킨 것으로, 주인공 토일이 아빠를 찾아 서울과 대구 등을 오가며 여정을 떠난다는 영화의 콘셉트와 어우러져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차마 눈뜨고 보지 못할 참상을 가리키는 사자성어 아비규환에 아버지를 뜻하는 애비를 더한 위트 넘치는 언어유희로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제목 '애비규환' 역시 영화가 선사할 유쾌한 재미와 첩첩산중, 설상가상 코믹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image
/사진=영화 '애비규환' 메인 예고편


메인 예고편은 티저 예고편에서 엿볼 수 있었던 신선하면서도 재기발랄한 매력과 함께 흥미진진한 스토리 라인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먼저 연하 남친 호훈(신재휘 분)과의 불꽃 사랑으로 임신한 토일의 소식에 사자성어로 말다툼을 벌이는 ‘토일’의 집과 그와 달리 앞뒤 재지 않고 신나하는 호훈의 가족이 보여주는 상반된 집 분위기는 '애비규환'이 선사할 심상치 않은 웃음을 예고하며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뿐만 아니라 "넌 정상적인 집에서만 살아서 몰라"라고 말하며 15년 동안 연락이 끊긴 친아빠를 찾으러 나서는 토일의 발걸음은 '내 인생은 내 뜻대로', '위풍당당 김토일의 재기발랄 父귀영화'라는 카피와 어우러지며 독보적인 여성 캐릭터 토일의 탄생을 알린다. 대구에 거주하는 최 씨 성을 가진 기술가정 선생님이라는 단서만 가진 토일이 친아빠를 찾으며 겪게 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는 물론, 친아빠를 만나고 돌아오자마자 행방이 묘연해진 예비 아빠 호훈의 실종까지 그야말로 설상가상 첩첩산중 대환장 가족파티를 예고하는 '애비규환'의 메인 예고편은 점점 절정으로 치닫으며 코믹한 상황을 가중시킨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연기자로서 진면목을 보여줄 정수정의 자연스러운 열연과 '기생충'으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베테랑 장혜진 '암살', '마약왕'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최덕문,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한 강말금,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드는 신 스틸러 남문철 그리고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과 '여신강림'에 캐스팅되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신재휘까지 충무로 황금 라인업 배우들이 총출동해 선사하는 코믹 케미스트리는 '애비규환'을 더욱 보고싶게 만든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