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수현 "솔로도 오빠 이찬혁과 함께..믿음 있어서"[인터뷰②]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10.16 14:00 / 조회 : 13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 악뮤(AKMU)의 이수현이 솔로 싱글을 발표하며 오빠 이찬혁과 작업한 이유를 밝혔다.


이수현은 최근 스타뉴스와 진행한 솔로 싱글 'ALIEN'(에일리언) 발매 기념 서면 인터뷰에서 이찬혁과 작업한 이유에 대해 "오빠가 내 목소리에 어떤 것이 가장 잘 어울릴지 워낙 잘 알기 때문에 오빠에 대한 믿음이 컸다"고 말했다.

솔로 곡을 준비하며 이수현이 이찬혁에게 부탁한 것은 대중성이었다. 그는 "오빠에게 대중적이면서도 내 목소리가 잘 살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노래가 나왔다"고 떠올렸다. 이어 "오빠가 곡을 정말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주는 것까지만 해주겠다고 했고, 그 외에는 다 내 결정과 참여들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어려울 때마다 도움을 준 이찬혁에게 고마움도 전했다. 이수현은 "나도 늘 악뮤로 오빠에게 의지하고 기대다가 처음으로 뭔가 혼자 결정을 하고 회의를 해야 하니까 스스로 확신이 안 설 때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오빠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빠는 내가 혼자 일어설 수 있게 맡겨줬지만 넘어지면 잡아줄 수 있게 늘 옆에서 지켜봐 줬다. 그래서 더 든든하게 혼자서 뛰어들 수 있었다"고 했다.

이번 솔로곡 작업은 이수현이 이찬혁을 멤버가 아닌 프로듀서로 다시 보게 된 계기도 됐다. 이수현은 "악뮤를 할 때도 음악 작업에 함께 참여했지만 나는 의견을 내는 정도고 오빠가 주로 결정을 했다면, 이번에는 제 의견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직접 해야하는 일이 정말 많았다"면서 "악뮤 앨범을 만들 때 정말 많은 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오빠가 새삼 다시 한번 더 대단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이수현은 16일 오후 6시 첫 솔로 싱글 'ALIEN'을 발표한다. 'ALIEN'은 경쾌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멜로디와 이수현의 고음이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