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음원차트까지 화제성 올킬..최상위권 등극[스타이슈]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10.01 10:12 / 조회 : 167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화면 캡처


'가황' 나훈아가 안방극장에 이어 음원차트까지 점령했다.


나훈아는 지난달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11시까지 KBS 2TV를 통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로 시청자들을 찾아갔다. 이 방송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9.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는 연휴 첫날 지상파 3사 프로그램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화제성은 음원차트로도 이어졌다. 방송 직후인 1일 0시 기준 각종 실시간 음원차트에는 나훈아의 음악들이 등장했다.

벅스에서는 '테스형!'이 6위, '사내'가 23위를 기록, 이 밖에도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명자!', '자네!'까지 5곡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니뮤직에서는 '테스형!'이 30위, '사내'가 51위에 등극했다. 소리바다에서는 자네!'가 38위, '테스형!'이 47위를 기록했고, '공', '사내', '남자의 인생'까지 5곡이 차트인했다.

콘서트 이튿날인 1일 오전에도 나훈아의 이름은 여전히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훈아는 이날 공연 방송에서 '고향, 사랑, 인생을 주제로'무시로', '잡초', '영영' 등 히트곡과 신곡까지 30여곡을 선보였다.

이번 나훈아의 TV 출연은 15년 만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을 위해 추진한 것이라고 한다.

한편 KBS는 오는 3일 나훈아의 공연을 준비한 6개월 간의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방송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