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가져온 '아육대'→'아이대'X'아멍대' 변화..반응 어떨까

장은송 기자 / 입력 : 2020.10.01 10:00 / 조회 : 33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아육대', '아이대', '아멍대' 공식 홈페이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들에도 변화가 생겼다.


지난 2010년 이후 매 명절마다 찾아온 명절 특집 프로그램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가 '2020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와 '2020 추석특집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로 변화되어 돌아왔다.

'아육대'는 아이돌 팬들의 명절을 책임지던 프로그램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한곳에 모일 수 없는 만큼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아이대'는 아이돌 가수들이 e스포츠 종목에 도전하여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명실상부 하나의 글로벌 스포츠로 여겨지고 있는 e스포츠를 통해 아이돌들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공식 종목은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출전 선수진으로는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솔로연합(하성운, 박지훈,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가 출연한다. 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실력을 겨룬다.


'아멍대'는 아이돌 핸들러와 선수 강아지들의 사랑스러운 교감으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독(dog)스포츠 어질리티 대회 프로그램이다. 유빈과 콩빈이, 갓세븐 영재와 코코, 마마무 문별과 대박이, 행운이, 건강이, 러블리즈 지수와 우주, 로켓, 김우석과 따따, 우주소녀 수빈과 럭키, 골든차일드 봉재현과 봉구, 골든차일드 최보민과 조이, (여자)아이들 슈화와 하쿠, 이달의 소녀 희진과 토리, 이달의 소녀 최리와 행운이가 선수로 출전한다.

image
/사진='아이대', '아멍대' 공식 홈페이지


'아육대'는 팬들이 관중으로 직접 참여를 해 보다 더 리얼한 현장감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관중 없이 진행되는 이번 '아이대'와 '아멍대'는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 지 궁금증이 고조된다.

특히 '아육대'는 아이돌들이 직접 운동 경기에 참여해 부상을 입거나 돌발상황이 생기는 변수들이 있어 일부 팬들에게 비난을 받은 적도 있는 만큼 '아이대'와 '아멍대'는 아이돌 멤버들의 안전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돼 많은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아이대'는 추석 당일인 10월 1일 오후 5시 50분부터 100분간 방송되며, '아멍대'는 2일 오후 5시 5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