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Welcome!" 아틀레티코, 수아레스와 2년 계약 완료

김동영 기자 / 입력 : 2020.09.26 00:30 / 조회 : 1742
  • 글자크기조절
image
루이스 수아레스(왼쪽)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2년 계약을 마쳤다. /사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트위터
루이스 수아레스(33)가 공식적으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M)에 입단했다.

ATM은 2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아레스가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고, 2년 계약을 마쳤다"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수아레스의 이적이 마무리됐다.

바르셀로나의 핵심 공격수로 활약했던 수아레스는 로날드 쿠만 신임 감독 부임 후 자리를 잃었다.

상황을 바꿀 수 없었고, 이적을 추진했다. 유벤투스로 가는 것이 유력해 보였지만, 막판에 틀어졌다. ATM이 손을 내밀었고, 바르셀로나를 떠나 마드리드로 향하게 됐다.

바르셀로나가 라이벌 팀으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허락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놓기도 했지만, ATM과 협상을 통해 이적을 허락했다.

ATM은 "수아레스는 2014~2015시즌부터 바르셀로나에서 뛰며 챔피언스리그 1회, 라리가 4회, 코파 델 레이 4회, 클럽 월드컵 1회, UEFA 슈퍼컵 1회, 스페인 슈퍼컵 2회 우승을 차지했다. 283경기에서 198골을 터뜨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는 스트라이커가 우리 팀에 왔다. 수아레스를 환영한다. 수아레스는 이미 자신의 자질을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image
루이스 수아레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2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페이지 캡처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