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D-1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X남주혁 케미→독보적 크리에이터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09.24 09:42 / 조회 : 521
image
/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의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24일 넷플릭스 측은 '보건교사 안은영'의 세가지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 분)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 분)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제작 단계부터 개성 넘치는 두 크리에이터 이경미 감독과 정세랑 작가의 만남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원작 소설에서 참신한 상상력과 통통 튀는 매력으로 평단과 독자들을 사로잡았던 정세랑 작가가 각본에 참여하며 기대를 더했고, 원작의 무한한 상상력에 반한 이경미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비주얼과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했다. "선한 어른들이 아무 대가 없이 학생들을 지키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는 정세랑 작가와 "새로운 여자 히어로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는 이경미 감독이 선보일 확장된 안은영의 세계에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image
/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


원작자 정세랑 작가와 독자들은 안은영으로 가장 먼저 생각한 배우가 정유미였다고 밝히며 정유미의 합류를 기뻐했다. 남주혁 또한 홍인표의 매력을 배가시켜줄 신선한 캐스팅으로 환영받았다. 두 사람의 만남으로 탄생한 보건교사 안은영과 한문교사 홍인표의 아주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두 번째 관전 포인트다. 엉뚱하지만 강단 있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다정하며 오염된 젤리가 나타나면 무지개칼과 비비탄총을 꺼내 드는 여전사 안은영, 그리고 그녀의 손을 꼭 잡고 에너지를 나눠주며 안은영과 함께 학생들과 학교를 지키는 홍인표의 특별한 케미가 시리즈 내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자신에게만 보이는 세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안은영과 다리가 불편해 사람들과의 관계가 소원했던 홍인표가 서로를 의지하고 보완해주며 성장해가는 따뜻한 이야기가 작품을 감상하는 시청자들의 에너지도 충전시켜 줄 예정이다.

안은영의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세계는 각양각색의 젤리는 물론 소품부터 공간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 제작진의 노력으로 완성되었다. 무엇보다 원작 소설의 특색이자 시리즈의 또 다른 주인공인 젤리를 실사화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야 했다. 이경미 감독은 다양한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등에서 젤리 슬라임의 계보부터 찾기 시작했고, 실제 동물들의 소리와 아름다운 색감을 참고해 '보건교사 안은영'만의 특징적인 젤리를 탄생시켰다.

알록달록하고 개성 넘치는 모양의 젤리는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판타지와 한국적인 소재를 더해 시청자들을 본 적 없던 새로운 세계로 끌어들인다. 주요 배경이 되는 학교는 비밀이 숨어있을 것만 같은 근대 건축 양식이 주가 되는 곳으로 선택했고, 명승지 사찰이나 남산타워의 자물쇠 같은 한국적인 건축과 오브제도 안은영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요소로 활용했다. 사운드도 전래 동요, 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적 요소를 더해 독특한 분위기를 확장시켰다.

한편 '보건교사 안은영'은 오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