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韓 영화 최초 라이브 컨퍼런스 진행 [공식]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09.21 15:52 / 조회 : 9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포스터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감독 신정원)이 한국 영화 최초 라이브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21일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측은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문화예술계에서는 언택트 행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모든 에술산업계가 정지되다시피한 상황에서 변화에 맞춰 새로운 뉴노멀을 창조하기 위해 활로를 찾고 있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역시 이와 같은 일환으로 라이브 컨퍼런스 행사를 마련했다. 통상 한국 영화 언론 시사회 후 감독과 배우들이 참석한 현장 행사가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대면행사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으로 비대면 기자간담회를 스크린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라이브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기존 사전에 받은 질문에 답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와 달리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영화계의 언택트 간담회 방식으로 자리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의 라이브 컨퍼런스는 22일 언론 시사 후 공개된다. 이외에도 영화계는 기존의 행사나 영화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언택트 방식을 시도하는 한편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여러 방안을 고민하고 추진하고 있다.

한편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죽지 않는 언브레이커블을 죽이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스릴러로 오는 29일 개봉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