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Moon' 아미 향한 진심 꾸준한 사랑..국내외 뮤직 플랫폼 '인기ing'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9.18 14:42 / 조회 : 104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진(BTS JIN) /사진=스타뉴스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이자 솔로곡 'Moon'이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Moon'은 진이 아미를 위해 바치는 세레나데 같은 곡. 진이 자신을 달, 팬을 지구로 여기고 자신이 지구를 맴도는 달이라며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겠다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한껏 담은 노래다.

진의 이 같은 진심은 국내외 뮤직 플랫폼에서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Moon'은 발매 후 멜론 Top 100에 173일 연속 진입한 데 이어 16일 기준 201일 동안 일간 차트에 진입 중이다.

2018년 8월 발매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중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에 이어(차트인 221일)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두 번째로 장기간 차트인 중이다. 'MAP OF THE SOUL : 7' 앨범 솔로곡 중에는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Moon'은 또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총 109개국 1위를 기록 중이다. 아미를 향한 진의 세레나데가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더 많은 기록을 세울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10일~11일 양일간 'BTS MAP OF THE SOUL ON : E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팬들은 이 무대에서 펼쳐질 진의 'Moon' 퍼포먼스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